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애틀란타 브레이비스의 불펜투수인 셰인 그린 (Shane Greene)

Swing and a Miss/Players Report

by Dodgers 2019. 10. 3. 22:01

본문

반응형

애틀란타 브레이브스의 우완 불펜투수인 셰인 그린은 2019년 전반기에 커리어 하이급의 성적을 보여주면서 트래이드 데드라인때 많은 구단의 관심을 받았던 선수로 불펜투수의 보강이 필요하였던 LA 다저스도 셰인 그린의 영입에 관심이 있다는 루머가 있었던 선수입니다. (하지만 다저스가 원하는 강력한 구위를 갖고 있는 선수가 아니기 때문에 트래이드가 이뤄지지는 않았습니다.) 서비스 타임이 1.5년이 남은 선수이기 때문에 디트로이트 타이거스에게 2명의 수준급 유망주 (Detroit Tigers traded RHP Shane Greene to Atlanta Braves for LHP Joey Wentz and LF Travis Demeritte)를 넘겨주고 애틀란타 브레이브스는 셰인 그린을 영입하는 선택을 하였습니다.

 

하지만 이적한 이후에 3경기에서 3.0이닝을 던지는 동안에 셰인 그린은 5점을 실점하면서 불펜을 강화하고자 했던 애틀란타 브레이브스의 시도를 민망하게 하였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애틀란타 브레이비스는 셰인 그린을 마무리 투수가 아니라 7~8회로 등판을 시키는 선택을 ㅎ였고 마크 멜란슨을 마무리 투수로 등판을 시켰습니다. (애틀란타에 합류한 이후에 셰인 그린은 24.2이닝을 던지면서 4.01의 평균자책점과 1.22의 WHIP를 기록하였습니다. 디트로이트 타이거즈에서는 5점의 자책점을 기록하였는데 애틀란타에 합류해서는 11점의 자책점을 기록하였습니다. 애틀란타 관계자라면 2019년 시즌이 끝난 이후에 논텐더나 트래이드를 많이 고민해야 할것 같습니다.)

 

홈경기보다 원정경기에서 휠씬 좋은 평균자책점을 기로하고 있지만 전체적인 다른 지표는 비슷한 투수입니다. 아마도 애틀란타에 막 합류해서 많은 점수를 준 것이 성적에 영향을 준 것으로 보입니다. (홈에서는 0.605의 피 OPS를 기록하고 있는 반면에 원정경기에서는 0.588의 피 OPS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싱커를 던지는 대부분의 우완투수들처럼 우타자에게는 강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지만 좌타자를 상대로는 고전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 선수로 우타자에게는 0.483의 피 OPS를 기록하고 있는 반면에 좌타자를 상대로는 0.762의 높은 피 OPS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상대팀들이 왼손잡이 대타 요원들을 자주 활용하는 모습을 보여줄 것으로 보입니다. 전반기에는 1점대 평균자책점을 기록하였던 셰인 그린은 애틀란타에 합류한 이후에는 상대적으로 부진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데 9월달에 셰인 그린은 11.1이닝을 던지면서 3.18의 평균자책점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2014년에 메이저리그에 데뷔한 선수지만 2015년부터 약팀인 디트로이트 타이거즈에서 주로 뛰었기 때문에 포스트시즌 경험은 없는 선수입니다. 2019년 시즌이 메이저리그 첫번째 포스트시즌 입니다. 아마도 8월초에 부진한 모습을 보여주었던 것도...아마 포스트시즌 진출을 경쟁하는 팀에서 공을 던져본적이 없기 때문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애틀란타가 마무리 투수로 셰인 그린이 아니라 마크 멜란슨을 활용하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셰인 그린의 구종 및 구속:
2019년에 건강한 시즌을 보내면서 과거에 비해서 안정적인 제구력과 커맨드를 보여주고 있는 셰인 그린은 평균 93마일의 싱커와 88마일의 커터, 그리고 80마일의 슬라이더를 통해서 아웃카운트를 잡아내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슬라이더가 커브볼 역활을 하는 구종이라고 보면 될 것 같고 아마도 싱커와 커터를 통해서 대부분의 아웃카운트를 잡아내는 투수라고 보면 될 것 같습니다.

 

셰인 그린의 연봉:
2014년 4월 24일에 메이저리그에 도달한 선수로 2019년 시즌이 셰인 그린의 메이저리그 풀타임 5년차인 선수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2019년에는 400만달러의 연봉을 받고 있습니다. 그리고 2020년 시즌이 끝나면 자유계약선수가 됩니다. 셰인 그린이 1988년생이라는 것을 고려하면 만 33살 시즌이 계유계약선수가 되는 것이기 때문에 2+1년정도의 계약을 기대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일단 올해 성적이 좋기 때문에 2020년에 많은 돈을 받을 수 있을것 같습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