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MLB.com] 브레넌 말론 (Brennan Malone)의 2019년 스카우팅 리포트

MiLB/Scouting Report

by Dodgers 2019. 7. 30. 15:15

본문

반응형

지난 여름 쇼케이스에서 인상적인 운동능력과 스터프를 보여주었지만 종종 커맨드와 컨트롤에서 기복을 보여주는 우완투수 유망주였던 브레넌 말론는 이번 봄에 개선이 되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특히 4월초에 많은 스카우터들이 보는 앞에서 강팀을 상대로 완봉승을 거두면서 드래프트 가치가 크게 개선이 되었다고 합니다.

 

Scouting grades: Fastball: 65 | Slider: 60 | Curveball: 50 | Changeup: 50 | Control: 50 | Overall: 50

 

노스 캐롤라이나주 출신인 브레넌 말론은 플로리다에 위치한 고교로 전학하는 선택을 하였다고 합니다. 다행스럽게 전학한 학교에서 구종의 꾸준함을 발전시킬수 있었다고 합니다. 직구는 꾸준하게 96마일까지 나오는 모습을 보여주었으며 경기 후반까지 구속을 유지하는 모습도 보여주었다고 합니다. 그리고 슬라이더는 발전하면서 플러스 구종의 모습을 보여주었으며 커브볼은 평균적인 구종의 모습을 보여주었다고 합니다. 높은 쓰리쿼터 형태의 팔각도를 유지할때는 더 좋은 커브볼의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고 합니다. 체인지업에 대한 감각을 갖고 있는 선수지만 종종 팔스윙 스피드에서 차이가 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고 합니다. 시즌을 보내면서 투수로 발전하는 모습을 보여준 선수로 전체적인 커맨드가 개선이 되었다고 합니다. 갖고 있는 운동능력과 쉬운 팔동작등을 고려하면 미래에 좋은 구위를 보여주는 선발투수로 성장할 수 있을것 같다고 합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