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MLB.com] 루이스 렝키포 (Luis Rengifo)의 스카우팅 리포트

MiLB/Scouting Report

by Dodgers 2019. 3. 19. 19:56

본문

반응형

베네수엘라출신의 내야수인 루이스 렝키포는 2014년에 시애틀 매리너스와 계약을 맺고 프로생활을 시작하였다고 합니다. 하지만 2017년 8월달에 트래이드에 포함이 되어서 탬파베이 레이스로 이적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그리고 2018년 시즌이 시작하기전에 C.J. 크론의 트래이드에 포함이 되어서 LA 에인젤스로 이적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LA 에인젤스에서 폭발하는 모습을 보여준 루이스 렝키포는 3개리그에서 좋은 모습을 보여주면서 AAA팀에 도달할수 있었다고 합니다.

 

 

Scouting grades: Hit: 55 | Power: 35 | Run: 55 | Arm: 55 | Field: 55 | Overall: 50

 

양쪽 타석에서 꾸준하게 컨텍을 만들어내고 있는 내야수로 간결하고 작은 스윙을 보여주고 있다고 합니다. 라인 드라이브 타구를 만들어내기 위한 모습을 보여주는 선수로 좋은 파워를 보여주지는 못할것 같다고 합니다. 하지만 2018년에는 솔리드한 파워수치를 보여주었다고 합니다. 삼진이 많은 선수는 아니며 꾸준하게 볼넷 비율을 증가시키는 모습을 보여주었다고 합니다. 폭발적인 스피드를 갖고 있는 선수는 아니지만 스마트한 주루를 보여주고 있는 선수로 지난해 LA 에인젤스에서 가장 많은 도루를 기록한 유망주라고 합니다. 커리어 동안에 다양한 수비 포지션을 소화하는 모습을 보여준 선수로 에인젤스에서는 유격수와 2루수로 뛰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과거에는 유틸리티 내야수가 미래 모습이라는 평가가 많았지만 2018년에 폭발하는 모습을 보여주면서 메이저리그에서 주전급 내야수가 될 수 있을 것이라는 평가가 나오고 있습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