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BA] 2019년 폭발할 수 있는 2루수 유망주

MiLB/MLB Prospects

by Dodgers 2019. 1. 31. 13:48

본문

반응형

2019년에 유망주 가치가 더 상승할 수 있는 2루수 유망주와 유망주 가치가 하락할 가능성도 있는 선수들이 대한 글도 함께 올라왔습니다. 아무래도 로우 레벨에서 뛰고 있는 운동능력이 좋은 선수들이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고 상대적으로 수비적인 부분에서 단점이 있는 선수들이 저평가를 받은 느낌입니다.

 

 

Breakout: Luis Santana, Astros, Vidal Brujan, Rays, Tucupita Marcano, Padres
휴스턴의 루이스 산타나는 최근에 뉴욕 메츠와의 트래이드에 포함이 되어서 이적한 선수로 작은 신체조건을 갖고 있는 특출난 툴을 갖고 있는 선수는 아니지만 좋은 타격툴을 갖고 있는 선수로 스트라이크존에 대한 컨트롤이 좋은 선수이며 탁월한 배트 컨트롤 능력을 갖고 있는 선수라고 합니다. 18년에 18살으 나이로 R+팀에서 0.348/0.446/0.471의 성적을 기록한 타자라고 합니다.

 

비달 브루한은 수준급 방망이 뿐만 아니라 인상적인 운동능력을 갖고 있는 선수로 중견수로 뛰는 모습을 보여죽기도 한다고 합니다. 또한 특출난 스피드를 갖고 있는 선수로 출루하면 공격적인 주루를 통해서 많은 도루를 성공시키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고 합니다. 1년후에는 휠씬 더 높은 순위에 이름을 올릴 가능성이 있다고 합니다

 

투쿠피타 마키노는 지난해 마이너리그에서 0.366의 타율을 기록한 선수로 좌타석에서 간결한 스윙을 하고 있으며 배트 중심에 공을 잘 맞추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고 합니다. 90마일 중반의 직구도 공략하는 모습을 보여주었다고 합니다. 근력을 더 개선할 필요가 있지만 좋은 스윙과 선구안, 그리고 운동능력을 고려하면 마이너리그에서 가장 저평가를 받고 있는 유격수/2루수 유망주중에 한명이라고 합니다.

 

Red Flag: Eli White, Rangers, Nick Madrigal, White Sox, Isan Diaz, Marlins
18년에 가치가 상승한 유망주로 쥬릭슨 프로파의 트래이드에 포함이 되어서 텍사스 레인저스로 이적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AA팀에서 0.306/0.380/0.450의 성적을 기록하기는 하였지만 곧 25살이 되는 선수이며 전체적인 파워는 평균이하로 평가를 받고 있다고 합니다. 솔리드한 컨텍을 보여주고 있지만 특출난 컨텍을 보여주는 선수는 아니라고 합니다.

 

닉 매드리걸은 인상적인 타격을 보여주고 있는 선수로 미래에 플러스 등급의 스피드를 보여줄 가능성도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아직 꾸준하게 공을 멀리 보내는 모습을 보여주지 못하고 있다고 합니다. 18년 봄에 손목 부상을 당한 것이 영향을 주었을수도 있지만 부상을 당하기전에도 나무 배트를 사용한 리그에서 좋은 파워를 보여주지 못했다고 합니다. 타구에 힘을 싣는 방법을 익힐 필요가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잡아당기는 타격도 할 필요가 있다고 합니다.

 

이산 디아즈는 좋은 운동능력과 수비력을 보여주고 있는 선수로 22살의 나이로 AAA팀에 도달하는 모습을 보여주었다고 합니다. 하지만 2016년에 A팀에서 20개의 홈런을 기록한 이후에 17년에는 0.222의 타율을 18년에는 0.232의 타율을 기록하는 모습을 보여주었다고 합니다. 파워와 스피드 툴에 대한 평가는 좋은 편이지만 컨텍툴에 대한 평가가 하락하면서 주전 2루수가 아닌 유틸리티 내야수가 될 가능성이 커지고 있다고 합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