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쇼케이스를 진행할 예정인 아드리안 곤잘레스 (Adrian Gonzalez)

MLB/MLB News

by Dodgers 2019. 1. 12. 16:20

본문

반응형

2018년 시즌중에 뉴욕 메츠에서 방출이 되었던 1루수 아드리안  곤잘레스가 2019년 복귀를 윈한 준비를 하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다음주에 메이저리그 구단들을 상대로 쇼케이스를 가질 예정이라고 하는군요. 오프시즌에 저스틴 터너와 함께 훈련을 하는 영상이 트위터에 올라온 적이 있었던 것으로 기억을 하는데....아직 현역 생활을 정리할 생각은 없는 것 같습니다. 1982년생이고 지난 몇년간 만족스러운 성적을 보여주지 못한 것을 고려하면 은퇴를 선언해도 이상할 것은 없어 보이는데...

 

 

2018년 시즌은 뉴욕 메츠와 1년짜리 계약을 맺고 시즌을 시작하였지만 좋은 모습을 보여주지 못하고 시즌시작 두달만에 뉴욕 메츠에서 방출이 되었습니다. 성적을 찾아보니 54경기에 출전해서 0.237/0.299/0.373를 기록하였군요. 유격수에게나 어울리는 성적을 1루수가 기록하였기 때문에 시즌중에 방출이 된 것은 어쩌면 당연해 보입니다. 2004년에 텍사스 레인저스의 유니폼을 입고 메이저리그에 데뷔한 이후로 메이저리그에서 0.287/0.358/0.484의 성적을 기록하였던 아드리안 곤잘레스인데...최근 2년간의 성적은 아드리안 곤잘레스라는 이름에 어울리는 성적은 아니었습니다. 파워보다는 정교한 컨텍을 통해서 많은 2루타를 만들어내는 모습을 보여주었던 1루수인데.....장점이었던 안정적인 컨텍이 사라지면서 파워수치도 함께하락하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쇼케이스를 통해서 새로운 계약을 이끌어내는 것이 가능할지 모르겠지만 현재 뚜렷한 1루수 자원이 없는 애리조나 디백스와 같은 팀들은 아드리안 곤잘레스의 영입에 관심을 갖고 접촉할 가능성은 있어 보입니다. 아드리안 곤잘레스가 멕시코계의 선수이 때문에 메이저리그에서 다시 정착하는 모습을 보여준다면 많은 팬들을 끌어 들일수 있을 것이고 폴 골드슈미트가 세인트루이스 카디널즈오 이적하게 되면서 확실한 1루수자원도 현재는 없는 상황입니다. (마이크 램이 1루수로 이동할 가능성이 있다는 소식이 있기는 합니다만...) 따라서 아드리안 곤잘레스가 메이저리그 구단과 계약을 맺는다면 아마도 애리조나 디백스가 될 가능성이 가장 높지 않을까 싶습니다. 존 헤이먼에 따르면 훈련을 통해서 아드리안 곤잘레스가 아주 좋은 몸상태를 갖고 있다고 합니다. 마이너리그 계약이라면 충분히 이끌어낼 수 있을것 같은데..과연 아드리안 곤잘레스가 마이너리그 계약을 받아 들일지는 좀 지켜봐야 할것 같습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