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클리블랜드 인디언스와 계약을 맺은 저스틴 그림 (Justin Grimm)

MLB/MLB News

by Dodgers 2019. 1. 4. 18:03

본문

반응형

클리블랜드 인디언스가 우완 불펜투수인 저스틴 그림과 마이너리그 계약을 맺었다고 합니다. 2018년 시즌을 시애틀 매리너스에서 마무리한 선수로 저스틴 그림이 시애틀 매리너스에서 방출이 되었다는 소식을 찾지 못해서 시애틀 매리너스 소속으로 생각을 하였는데....언제 지명할당이 되었던 모양입니다. 2018년에 캔자스시티 로얄즈와 시애틀 매리너스에서 뛰면서 겨우 17.1이닝을 던지는데 그쳤던 선수였기 때문에 메이저리그 계약이 아니라 마이너리그 계약을 통해서 영입을 하게 되었습니다. 이번 계약에는 스프링캠프에 초대가 되는 조건이 포함이 되어 있는 것을 보면 6월 15일 전후까지 메이저리그의 부름을 받지 못한다면 자유계약선수가 되는 조항도 포함이 되어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저스틴 그림의 유망주시절에 대해서 알아보자:
http://ladodgers.tistory.com/20518

 

텍사스 레인저스에서 선발투수 유망주로 성장한 저스틴 그림은 선발투수로 좋은 모습을 보여주지 못했지만 시카고 컵스로 이적한 이후에는 불펜투수로 좋은 모습을 보여주면서 2017년까지 시카고 컵스 소속으로 뛰었습니다. 물론 메이저리그에서 피홈런이 증가하기 시작한 2016년부터 성적은 하락하기 시작하였습니다. (아무래도 좋은 커맨드를 갖고 있지 못한 투수들이 피홈런 문제로 고전하기 시작한 시점이라...) 2018년에 많이 부진한 모습을 보여주기는 하였지만 90마일 초중반의 직구와 각도 큰 커브볼을 던지고 있는 투수이기 때문에 2019년 스캠에서 준수한 모습을 보여준다면 클리블랜드 인디언스의 로스터에 합류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클리블랜드 인디언스가 커브볼을 던지는 투수를 선호하는 모습을 자주 보여주고 있기 때문에 커브볼을 주무기로 사용하는 저스틴 그림이 좋은 역활을 맡게될 가능성도 있어 보입니다.

 

2019년에 메이저리그에 도달했을때 받는 연봉에 대한 정보는 없는 상태인데...2018년에 메이저리그 연봉이 200만달러가 조금 넘었던 선수라는 것을 고려하면 2019년 메이저리그 로스터에 합류하게 된다면 100~120만달러 전후의 돈을 받는 계약을 맺었을 것으로 예상이 되고 있습니다. 버지니아주에서 고교를 졸업하고 조지아 대학을 졸업한 선수라는 것을 고려하면 동부지구에서 선수생활을 하는 것을 선호하였을것 같은데...일단 기회를 많이 주는 팀을 선택한 것으로 보입니다. 저스틴 그림은 메이저리그에서 306경기에 등판해서 356.0이닝을 소화하는 모습을 보여주었는데 9이닝당 9.1개의 삼진을 잡아내는 구위를 보여준 선수입니다. 하지만 9이닝당 3.9개의 볼넷을 허용하는 모습을 보여주었기 때문에 2015년을 제외하면 중요한 순간에 공을 던지는 불펜투수는 아니었습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