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LA 다저스, 에릭 괴델 (Erik Goeddel) 영입

LA Dodgers/Dodgers News

by Dodgers 2018. 5. 19. 15:30

본문

반응형

 

LA 다저스가 시애틀 매리너스에서 지명할당이 된 우완 불펜투수 에릭 괴델을 클레임 절차를 통해서 영입을 하였다고 합니다. 올해 AAA팀과 메이저리그팀에서 활약을 한 에릭 괴델은 이번주초에 시애틀 매리너스에서 지명할당이 되었습니다. 마이너리그팀에서는 9이닝을 던지면서 실점을 하지 않았고 메이저리그에서는 7.1이닝을 던지면서 1실점만을 하였습니다. 최근 다저스의 불펜진이 크게 흔들리고 있는 상황이기 때문에 여러 옵션들을 고려하고 있는 것으로 보이는데...과거 메츠에서 뛸 당시부터 중요한 순간에 등판시키기는 어려운 투수였습니다. 따라서..큰 기대를 하는 것은 정신 건강에 좋지 않을수 있을것 같습니다.

 

에리 괴델의 커리어 성적:
https://www.baseballamerica.com/players/93415

 

평균 92마일의 직구와 평균 85마일의 스플리터를 주로 던지고 있으며 종종 70마일 중반의 커브볼을 던지고 있습니다. 마이너리그에서는 선발투수로 뛰기도 하였지만 최근 메이저리그에서는 불펜투수로 뛰고 있습니다. 에릭 괴델의 경우 마이너리그 옵션이 없는 선수이기 때문에 아마도 다저스는 괴델을 25인 로스터에 포함을 시킬 것으로 보입니다. 곧 불펜투수중에 한명이 마이너리그로 내려가든...지명할당이 되든 하겠군요. LA 다저스는 40인 로스터에 여유가 없기 때문에 에릭 괴델을 영입하면서 좌완 투수인 헨리 오웬스 (Henry Owens)를 지명할당 하였습니다. 한때 보스턴 레드삭스의 선발 유망주 출신으로 지난 겨울애 애리조나 디백스에서 지명할당이 된 헨리 오웬스를 클레임 절차를 통해서 영입을 하였는데....다저스의 40인 로스터에도 이름을 오랫동안 올리지 못하게 되었네요. 일단 시범경기에서는 몇경기 등판을 했던 기억이 있는데 올해는 아직 마이너리그팀에서 공을 던지지 않고 있습니다. 부상 여부등은 알려지지 않고 있습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