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MLB.com] 프람베르 발데스 (Framber Valdez), 스카우팅 리포트

MiLB/Scouting Report

by Dodgers 2018. 3. 12. 22:55

본문

반응형


2015년에 휴스턴 애스트로스와 계약을 맺은 선수로 당시에 1만달러의 계약금을 받은 좌완투수였다고 합니다. 나이가 만 21살인 선수였기 때문이었다고 합니다. 2016년에 루키리그에서 시즌을 시작한 프람베르 발데스는 A+팀에서 시즌을 마무리 할 수 있었다고 합니다. 그리고 17년에는 AA팀으로 승격이 될 수 있었다고 합니다. 약한 타구를 만들어내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 선수로 지난 3년간 프로에서 2.6의 땅볼/뜬볼 비율을 기록하였으며 9이닝당 9.8개의 삼진을 잡아냈다고 합니다.


Scouting grades: Fastball: 60 | Curveball: 60 | Changeup: 50 | Control: 45 | Overall: 45


프람베르 발데스는 3가지 구종을 통해서 많은 땅볼을 만들어내는 투수로 낮은쪽 스트라이크존을 공략하는 투수라고 합니다. 투심은 91-96마일에서 형성이 되고 있는데 많은 움직임을 보여주고 있으며 80마일 초반의 커브볼은 힘과 각도를 모두 갖춘 공이라고 합니다. 좌우타자들 모두 힘든 공이라고 합니다. 체인지업을 많이 던지지는 않지만 스트라이크존에 들어오면 효율적인 구종이라고 합니다. 계약한 이후에 투구 매커니즘을 개선하는 모습을 보여준 선수지만 여전히 힘이 들어가는 투구폼을 갖고 있는 작은 투수라고 합니다. 컨트롤은 지난해 많이 개선이 되는 모습을 보여주었다고 합니다. AA팀에 도달해서는 좋은 로케이션을 보여주지 못했기 때문에 피안타가 많았다고 합니다. 일단 불펜으로 이동할 가능성이 높다고 합니다. 직구와 커브볼을 주로 던지는 다이나믹한 불펜투수가 될 가능성이 있다고 합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