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MLB.com] 오스카 머카도 (Oscar Mercado), 스카우팅 리포트

MiLB/Scouting Report

by Dodgers 2018. 3. 11. 23:52

본문

반응형


오스카 머카도는 2013년 드래프트에서 세인트루이스 카디널즈의 2라운드 지명을 받고 프로생활을 시작한 선수로 원래는 유격수였지만 좋은 방망이를 보여주지 못한 선수였다고 합니다. 하지만 2016년 여름에 중견수로 변신하는 시도를 하였고 좋은 결과물을 얻었다고 합니다. 타율은 크게 개선이 되었으며 많은 많은 도루를 기록하는 모습을 보여주었다고 합니다. 애리조나 폴리그에서도 좋은 모습을 보여주면서 40인 로스터에 포함이 되었다고 합니다.


Scouting grades: Hit: 45 | Power: 40 | Run: 60 | Arm: 60 | Field: 60 | Overall: 45


오스카 머카도는 편한 스윙을 하기 시작하면서 공격 성적이 많이 좋아졌다고 합니다. 꾸준한 컨텍을 보여주었기 때문에 더 많은 장타를 만들어낼 수 있었다고 합니다. 그리고 꾸준하게 타격 어프로치를 개선을 하였다고 합니다. 덕분에 유리한 카운트에서 공격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더 좋은 파워를 보여줄수 있었다고 합니다. 플러스 등급의 스피드를 갖고 있으며 어깨도 플러스 등급이라고 합니다. 중견수로 플러스 등급의 수비를 보여줄 수 있는 툴을 모두 갖고 있다고 합니다. 미래에 주전 중견수가 될 수 있는 가능성을 갖고 있는 선수로 2018년에도 좋은 모습을 보여준다면 메이저리그에 도달할 수 있을것 같다고 합니다. 물론 타격 어프로치의 개선이 필요한 상황이라고 합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