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MLB.com] 코너 카펠 (Conner Capel), 스카우팅 리포트

MiLB/Scouting Report

by Dodgers 2018. 3. 10. 00:58

본문

반응형


전 메이저리거인 마크 카펠의 아들로 일반적인 고교 타자 유망주들이 보여주는 장점을 모두 갖고 있었다고 합니다. 하지만 계약하기 힘든 선수중에 한명으로 평가를 받았다고 합니다. 클리블랜드는 그를 2016년 드래프트에서 5라운드 지명을 하는 도박을 하였고 슬롯머니에 계약을 맺었다고 합니다. 이후에 지난해 A팀에서 뛰는 모습을 보여주었는데 시즌초반에는 부진하였지만 회복되는 모습을 보여주었다고 합니다. 인상적인 툴을 경기중에 보여주기 시작하였다고 합니다. 지난해 A팀에서 22개의 홈런과 0.482의 장타율을 보여주었다고 합니다. 


Scouting Grades: Hit: 45 | Power: 55 | Run: 55 | Arm: 55 | Field: 55 | Overall: 45


프로에서 스윙이 많이 개선이 되면서 좌타석에서 좋은 스윙을 보여주고 있다고 합니다. 풀시즌을 보내면서 플러스 등급의 파워를 보여주었다고 합니다. 아떤 구장에서도 멀리 공을 보낼 수 있는 파워를 보낼 수 있는 파워 포텐셜을 갖고 있다고 합니다. 좋은 근력과 배트 스피드, 스윙 궤적을 보여주고 있다고 합니다. 파워는 개선이 되었지만 삼진도 많아지는 모습을 보여주었다고 합니다. 하지만 변화구에 대한 대처능력이 좋아지면서 강한 컨텍을 만들어내고 있다고 합니다. 코너 카펠은 평균이상의 스피드를 갖고 있는 선수로 인상적인 주루를 보여주고 있으며 수비범위도 보여주고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솔리드한 어깨도 갖고 있다고 합니다. (고교시절에 투수로 90마일의 공을 던졋다고 합니다.) 지난해 3개의 외야 포지션에 대한 수비를 하는 모습을 보여주었다고 합니다. 인상적인 파워와 스피드를 갖고 있는 선수로 미래에 코너 외야수로 솔리드한 생산성을 보여주는 주전 선수가 될 것 같다고 합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