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MLB.com] 유-쳉 장 (Yu-Cheng Chang), 스카우팅 리포트

MiLB/Scouting Report

by Dodgers 2018. 3. 10. 00:57

본문

반응형


2013년에 클리블랜드 인디언스와 계약을 맺은 대만 출신의 유망주로 마이너리그에서 파워풀한 공격력을 보여주는 유격수로 주목을 받았다고 합니다. 20살의 나이로 A+의 올스타에 선정이되었으며 이후에 애리조나 폴리그에서도 좋은 모습을 보여주었다고 합니다. 2017년에도 AA팀에서 좋은 모습을 보여주었으며 올스타에 선정이 되는 모습을 보여주었다고 합니다. 


Scouting Grades: Scouting Grades: Hit: 45 | Power: 55 | Run: 50 | Arm: 55 | Field: 50 | Overall: 50


빠르고 큰 스윙을 하고 있는 선수로 평균이상의 파워 포텐셜을 보여주고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공에 백스핀을 먹이는 능력을 보여주고 있다고 합니다. 16년에는 13개의 홈런을 기록했는데 17년에는 24개의 홈런을 기록하는 모습을 보여주었다고 합니다. 마이너리그 유격수중에서는 가장 많은 홈런을 기록하였다고 합니다.그리고 기록한 안타중에 55%가 장타였다고 합니다. 물론 여전히 헛스윙이 많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고 합니다. 지난해 AA팀에서 뛰면서 26%의 삼진비율을 기록햇다고 합니다. 다행스럽게 전체적인 어프로치는 솔리드한 편이라고 합니다. 도루는 많이 하는 선수는 아니지만 평균적인 스피드를 갖고 있는 선수라고 합니다. 2014년 이후로 유격수로 뛰고 있는 선수로 준수한 운동 능력과 툴을 갖고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클리블랜드의 주전 유격수가 프란시스코 린도어라는 것을 고려하면 다른 포지션으로 이동하게 될 것 같다고 합니다. 3루수가 하나의 옵션으로 강한 어깨와 파워 포텐셜을 고려하면 적절해 보인다고 합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