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MLB.com] 알렉산더 캄포스 (Alexander Campos), 스카우팅 리포트

MiLB/Scouting Report

by Dodgers 2018. 3. 8. 19:32

본문

반응형

 

알렉산더 캄포스는 2016년에 시애틀 매리너스와 계약을 맺은 베네수엘라 출신의 유격수로 당시에 57만 5000달러의 계약금을 받았다고 합니다. 이후에 2017년에 인상적인 모습을 보여주면서 팀내에서 큰 주목을 받는 유격수/2루수 유망주가 되었다고 합니다. 나이에 비해서 세련된 수비력을 보여주었다고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2017년 겨울에 시애틀과 오클랜드의 트래이드에 포함이 되어서 오클랜드로 이적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성장가능성을 인정받고 있는 어린 유격수라고 합니다.

 

Scouting grades: Hit: 50 | Power: 35 | Run: 55 | Arm: 60 | Field: 55 | Overall: 45

 

알렉산더 캄포스는 미래에 유격수 자리를 지킬 수 있는 선수로 좋은 운동능력과 수비감각을 갖고 있는 선수로 좋은 움직임과 플러스 등급의 어깨를 보여주고 있다고 합니다. 평균이상의 스피드를 활용해서 주자로 한 베이스 더 진루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고 합니다. 방망이 중심에 공을 맞추는 능력을 보여주고 있는 선수로 갭파워를 보여주고 있다고 합니다. 이미 준수한 출루능력을 보여주고 있는 선수로 지난해 삼진보다 많은 볼넷을 골라내는 모습을 보여주었다고 합니다. 세련된 타격 어프로치를 보여주고 있다고 합니다. 알렉산더 캄포스는 몸이 성장하기 시작한 선수로 계속해서 근력이 좋아질 수 있는 선수라고 합니다. 수비와 스피드는 미래에 알렉산더 캄포스가 유격수/2루수로 성장하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고 합니다. 일단 유틸리티 자원이 현실적인 기대치지만 미래에 믿을 만한 주전급 선수로 발전할 가능성도 있다고 합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