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MLB.com] 호세 마몰레호스 (Jose Marmolejos), 스카우팅 리포트

MiLB/Scouting Report

by Dodgers 2018. 2. 25. 16:14

본문

반응형

 

2011년에 워싱턴 내셔널즈와 계약을 맺은 선수로 당시에는 5만 5000달러의 계약금을 받았다고 합니다. 이후에 4년간 루키리그와 A-리그에서 뛰었던 호세 마몰레호스는 2015년에 풀시즌 데뷔를 할 수 있게 되었다고 합니다. 그리고 바로 A팀에서 인상적인 모습을 보여주면서 그해 워싱턴 내셔널즈의 올해의 마이너리그 야수로 선정이 되었다고 합니다. 16년에는 AA팀에서 좋은 모습을 보여주면서 좋은 평가를 이어갈 수 있었다고 합니다. 시즌후에 40인 로스터에 합류하였다고 합니다. 2017년초에는 팔꿈치 문제로 인해서 출전하지 못했지만 이후에 좋은 모습을 보여주면서 AA리그에서 올스타에 선정이 되는 모습을 보여주었다고 합니다.

 

Scouting grades: Hit: 55 | Power: 45 | Run: 40 | Arm: 45 | Field: 45 | Overall: 45

 

호세 마몰레호스는 인상적인 타격 감각을 갖고 있는 선수로 좌타석에서 세련된 타격을 하고 있다고 합니다. 준수한 타격 어프로치, 쉽고 반복적인 스윙을 통해서 강한 라인 드라이브 타구를 만들어내고 있다고 합니다. 약간의 근력을 갖고 있는 선수로 아직은 갭파워를 보여주고 있지만 워싱턴 관계자들은 미래에 더 많은 홈런을 기록할 수 있을 것으로 믿고 있다고 합니다. 공을 띄우는 연습을 하고 있다고 합니다. 좌익수로 봐줄만한 수비를 보여주고 있지만 평균이하의 스피드를 갖고 있는 선수이고 운동능력이 좋은 선수가 아니기 때문에 결국 1루수가 될 것으로 보인다고 합니다. 하지만 주전으로 뛰기에는 파워가 떨어지는 편이라고 합니다. 준수한 컨텍과 출루능력을 갖춘 선수라는 것을 고려하면 벤치 멤버가 될 가능성이 있다고 합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