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Walker Buehler vs Michael Kopech

LA Dodgers/Dodgers Prospects

by Dodgers 2017. 7. 14. 23:42

본문

반응형


(베이스볼 아메리카에 올라온 글 발 번역입니다.)


마이클 코펙은 지난 2년간 가장 빠른 공을 던지는 선발투수 유망주로 평가받아 왔다 하지만 올해 코펙은 강력한 도전자를 맞이한 상황이다. 바로 다저스의 우완투수 유망주 워커 뷸러이다. 반더빌트대학 출신으로 2015년 드래프트에서 1라운드 지명을 받은 워커 뷸러는 대학에서 4가지 구종을 던지는 투수였다. 당시에 워커는 좋았지만 특출나지 않은 90-96마일 수준의 직구를 던지던 투수였다. 프로 계약후에 토미 존 수술을 받은 워커 뷸러는 현재 97-98마일 수준의 직구를 던지는 선발투수로 유망주로 돌아왔다. 직구 구속이 증가했지만 여전히 4가지 구종을 던지고 있으며 이전의 좋은 피칭감각을 유지하고 있다.


덕분에 워커 뷸러는 현재 마이너리그에서 가장 좋은 선발투수 유망주중에 한명으로 거론이 되고 있다. 여전히 올해도 짧은 이닝을 던지고 있는 뷸러는 A+팀과 AA티에서 52이닝을 던지면서 71개의 삼진을 잡아내고 있으며 2.60의 평균자책점을 기록하고 있다. (볼넷은 14개를 허용하고 있음) 타자들의 리그인 캘리포니아리그에서 좋은 성적을 보여준 워커 뷸러는 지난 5월달에 AA팀으로 승격이 되었다. 


마이클 코펙도 올해 AA팀에서 뛰고 있는 선수로 지난 겨울에 크리스 세일의 트래이드에 포함이 되어서 화이트삭스로 이적을 했고 올해 AA팀에서 뛰면서 75이닝을 던지고 있으며 97개의 삼진을 잡아내고 있다. (볼넷이 49개) 


두선수의 피칭을 모두 본 스카우터에 따르면 두선수 모두 인상적인 어깨를 갖고 있는 선수지만 워커 뷸러의 스터프가 더 기억에 남아 있다고 합니다. 워커 뷸러의 구위는 본인이 지금까지 본 탑 레벨의 투수 유망주들과 비교할 수 있는 수준으로 1선발이 될 수 있는 스터프를 갖고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그가 던지는 4가지 구종은 미래에 평균 또는 평균이상이 구종이 될 수 있는 포텐셜을 갖고 있다고 합니다. 모든 것이 강력한 구위를 보여주었으며 모든 구종이 타자의 헛스윙을 만들어 낼 수 있는 구종이었다고 합니다.


워커 뷸러의 직구는 대부분 90마일 후반에서 형성이 되고 있는데 상대적으로 준수한 컨트롤을 보여주고 있다고 합니다. 현재는 평균적인 컨트롤로 평가를 받고 있는데 스카우터는 워커 뷸러의 컨트롤은 미래에 지금보다 약간 더 좋아질 가능성이 있다고 합니다. 빠른 팔동작을 갖고 있으며 쉽고 부드럽기운 투구동작을 갖고 있다고 합니다. 따라서 미래에 1선발이 될 수 있는 컨트롤을 기대할 수 있을것 같다고 합니다.


반면에 마이클 코펙은 뷸러보다 약간 더 빠르며 좋은 움직임을 갖고 있는 직구를 던지고 있다고 합니다. 최고 100마일에 이르는 코펙의 직구는 일반적으로 97-99마일에서 형성이 되고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직구이외의 구종은 아직 준비가 되지 않은 상태라고 합니다. 직구와 비교해서 다른 구종들은 아직 가야할 길이 먼 상황이라고 합니다. 현재 코펙의 가장 큰 문제점은 변화구의 스터프가 아니라 컨트롤이라고 합니다. 프로 커리어 동안에 계속해서 평균이하의 컨트롤을 보여준 선수라고 합니다. 물론 전체적으로 투구폼에 큰 문제점은 없기 때문에 미래에 컨트롤이 개선이 될 가능성은 여전히 존재하지만 지금 당장은 스트라이크 존에 공을 던지는데 종종 어려움을 겪고 있다고 합니다. 두선수의 피칭을 모두 본 스카우터드는 지금 당장 한명을 꼽아야 한다면 아마도 워커 뷸러를 선택할것 같다고 합니다. 상대적으로 더 세련된 선수이고 발전된 투수라고 합니다. 


(물론 마이클 코펙이 2살 더 어린 선수이기는 합니다만......워커 뷸러가 더 좋은 유망주로 평가를 받으니...기분이 좋기는 합니다. 미드-시즌 유망주 랭킹에서 17위에 선정이 된 워커 뷸러인데....이번 랭킹에서 뷸러보다 더 좋은 평가를 받은 투수 유망주는 토미 존 수술에서 회복중인 알렉스 레이예스와 이번 퓨쳐스 게임 MVP인 브렌트 허니웰, 그리고 피츠버그의 우완투수 미치 켈러뿐입니다. 만약 시즌 말미까지 건강한 모습을 보여준다면 워커 뷸러가 마이너리그 투수중에서 1위를 차지할 가능성도 있어 보입니다. 요즘 AA팀에서 적응한 모습을 보여주기 시작했기 때문에....)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