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쿼홍치도 부상

LA Dodgers/Dodgers News

by akira8190 2010. 3. 14. 11:56

본문

반응형
사용자 삽입 이미지
어떤 전문가가 '건강하기만 하면 도미네이트하다.'라고 평했던 쿼홍치가 팔꿈치에 통증을 느꼈다고 합니다.

지난 9일 콜로라도와의 경기에서 1이닝 2K(투구수 7개)를 잡고 나서 팔꿈치에 약간의 이상을 느꼈지만, 팀 관계자에게 말하지 않았다고 하네요. 그러다가 어제 불펙섹션에서 똑같은 통증을 느껴서 그때서야 부랴부랴 얘기를 했다고 합니다. 해서 오늘 열리는 3차전(실질적으로는 2차전)에는 원래 어제 선발 예정이었던 조쉬 타워스(Josh Towers)가 그대로 나온다고 합니다.

쿼홍치는 고국의 팬들과 가족친지들 앞에서 1이닝이라도 던지길 원했지만, 지금은 안정을 취하는게 우선이고 약간은 좋아진 상태라고 합니다.

2008년 올해의 셋업맨에 선정되기도 했고, 작년 부상이후(올스타 브레이크 이후) 2.19ERA를 보여줬던 쿼홍치가 빠진다면 불펜에 큰 구멍이 생길 텐데, 걱정이네요.

오늘 투산원정에는 대부분의 베테랑들이 동행하지 않았습니다. 해서 많은 마이너리거들이 동참했는데, 좋은 혈통을 지난 Dee Gordon,Ivan De Jesus Jr., Scott Van Slyke, Preston Mattingly등이 참여했습니다.

특히 메팅리는 5회에 람보의 자리에 교체되었는데, 디고든이 9회에 대수비만 들어선 점을 비교할때 아버지의 어리석은 부정이 들어간게 아닌가 싶습니다. 임시 감독은 자신의 아들에 대해 자신만의 리듬으로 뱃감각을 찾고 있는 중이라나요?



오늘 애리조나와의 경기에서는 2번타자겸 2루수로 나온 드윗이 3런 홈런을 쳤습니다. 타선에서 한 일은 그게 다 였습니다.

선발로 나온 빌링슬리는 3이닝동안 3피안타 1BB 4K 무실점 투구를 했습니다. 점점 자신만의 리듬을 찾아가고 있는 거라고 좋게 해석하고 싶네요.

문제는 그외에 나온 투수들인데, 엘버트는 이닝사이의 꾸준함을 찾아볼 수가 없습니다. 4회를 잘 틀어막고 5회에 갑자기 스트레이트 볼넷을 2개나 허용하면서 누가 흔든것도 아니고 자신 스스로 무너져버렸습니다.

그리고 가니에는 더 이상 기대를 하지 말아야겠네요. 스프링 캠프 3번 등판해서 단 한 번도 좋은 모습을 보여준 적이 없고, 단 한 번도 실점하지 않은 적이 없으며, 오늘은 게임데이로 대충의 공 높이를 봤는데, "딱 타자가 쉽게 쳐낼 수 있는 높이의 공"만 던지더군요.

자신은 여전히 구로다처럼 돈 많이 받아서 그냥 이것저것 테스트해볼 요량으로 던지는 스프링 캠프로 착각하고 있는건 아닌지 모르겠네요. 목숨걸고 던져도 시원찮을 판에....

아마도 오프닝 데이 로스터에 38번 저지는 트론코소의 몫이 될 가능성이 높다고 하네요.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