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12월 8일 잡소식

LA Dodgers/Dodgers News

by akira8190 2015. 12. 8. 21:35

본문

반응형

 

다저스가 도노반 테이트(Donavan Tate)와 계약협상중이라고 합니다. 2009년 전체 3번픽으로 뽑힌 테이트는 엄청난 재능과 운동능력을 지녔고, 야구와 풋볼 모두에서 유망주였는데, 풋볼을 포기하는 조건으로 당시 파즈로부터 6.7M의 엄청난 금액을 받은 바 있습니다.


아주 유명한 NFL스타인 라스 테이트(Lars Tate)의 아들이기도 한 도노반 테이트는 하지만, 상대적으로 부족한 야구스킬로 인해 상위 싱글 A 그 이상에서 뛸 수 있는 실력이 되지 못한데다가 지난 2011년에는 약물복욕이 적발되기도 했었습니다.

일단 재능과 운동능력만큼은 여전한 상태인데, 그걸 필드에서 스킬로 발전시키는데 한계가 있지만, 대부분의 경우처럼 이렇게 재능떵어리들은 혹시나 하는 마음으로 영입해볼려는 시도인거 같습니다. 아직까지 커미셔너의 승인이 필요하기때문에 다저스와의 계약이 공식화되지는 않고 있는데, 지금 당장 큰 행사인 윈터미팅이 끝나고 난 후에는 처리가 되지 않을까 싶네요.

 

올해 다저스의 선수 디벨롭먼트를 담당했던 케플러(Gabe Kapler)가 다가오는 시즌에 빅리그 코치진으로 합류할 것이라고 했는데, 오늘 1루 베이스 코치가 된다고 알려졌습니다.


 

오늘 보도된 크리스 우드워드(Chris Woodward)의 영입으로 그가 1루 베이스 코치가 될 것이라고 생각했는데, 의외의 행보를 보였는데, 아무래도 우드워드는 수비전문 코치가 될 것으로 보여집니다.


내년에 40살이 되는 아주 젊은 코치인 우드워드는 2014년에 시애틀의 인필드 코치로 빅리그 코치생활을 했으며, 시즌 후 새로운 감독이 된 서비스(Scott Servais)가 남아달라는 부탁을 했지만, 플로리다에 있는 가족들과 더 많은 시간을 보낼 것이라고 말하면서 떠났는데, 플로리다와는 정반대인 LA로 와서 코치생활을 이어가게 되었습니다.

뭐 가족이야기는 핑계일 수도 있지만, 어찌되었건 시애틀 입장에서는 꽁해질 수도 있지않을까 싶네요.

우드워드는 시거(Corey Seager)의 형인 카일(Kyle Seager)의 수비력을 좋게 만드는데 일조한 것으로 알려져있는데, 실제로 전년도 대비하여 엄청나게 좋은 수비력으로 2014년에 시거는 좋은 수비수(10 DRS & 10.6 UZR)가 되었다는 평가를 받기도 했었습니다.

우드워드는 지난 해까지 시애틀에서 인필드 수비코치겸 1루 베이스 코치를 담당했는데, 그가 다저스로 온 것이 그냥 수비코치로만 머물지는 좀 더 지켜봐야 알 수 있지않을까 싶네요.

 

다저스가 여전히 마이애미의 페르난데스(Jose Fernandez)에게 관심이 있다는데, 알려진 소스에 따르면 마이애미는 유리아스(Julio Urias)와 시거를 원했다고 합니다. 그만큼 마이애미가 생각하는 페르난데스의 가치는 높고, 언터쳐블이라는 것을 돌려 말한 것인데, 만약 이런 티어급의 선수를 줄 수 있는 팀이 있다면 딜이 이뤄질 수도 있지만, 현재로는 딜이 일어날 가능성은 낮다고 하는군요.


쓸때없는 이야기지만, 예전부터 마이애미는 다저스에게만 엄청난 것을 요구한다는 생각이 드네요. 과거 미기(Miguel Cabrera)루머가 있을때 커쇼 & 캠프 & 라로쉬 뭐 이렇게 달라고 한걸로 기억하는데, 결국 디트로이트랑 딜해서 받아온 선수 전부 망해버린 기억이 나네요.

 

지난 주 감독 취임식에서 이미 알렸다시피 로버츠(Dave Roberts)는 주요 선수들과 면담을 하고 있는데, 이번 윈터미팅에 참석하기 전에 잠시 델러스의 커쇼(Clayton Kershaw)집에 들러서 4시간쯤 그와 보냈다고 합니다.


그 자리에서 로버츠는 커쇼와 프윅(Yasiel Puig)에 관해서 조금의 이야기를 했는데, 아무래도 얼마전에 나왔던 '최고 연봉자의 디스'의 영향으로 프윅이 언급된 것으로 보여집니다. 일단 추후 프윅과 커쇼는 mlb사무국이 주최를 하는 '쿠바 친선 여행'에 참석할 것이라고 하는군요.

또한 로버츠는 다저스가 채프먼(Aroldis Chapman) 영입논의중이라는 이야기를 전해 듣고서는 흥분된다고 했는데, 지금은 그런 심정이 아니게 되지 않았나 싶네요.

한편, 가정폭력으로 인해 사무국으로부터 조사를 받고 있는 프윅의 조사는 조만간 끝날 것으로 예상되었지만, 여전히 진행중이라고 합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