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타쿠미 누마타 추가소식

LA Dodgers/Dodgers News

by akira8190 2013. 9. 20. 00:24

본문

반응형

지난 월요일 다저스와 계약한 19살의 일본인 우완투수 타쿠미 누마타(Takumi Numata)에 대해 mlb닷컴의 조나단 마요가 약간 찾아낸 것이 있다고 합니다. 자신은 나름 동양권 소식통에 자신이 있는 것은 아니지만, 일부분 해외 스카우트를 알고는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이들 중에 그 누구도 누마타에 관해 자세히 알고 있는 사람이 없어서 이 선수에 관한 소식을 찾는데 애를 먹었다고 합니다.

이미 포스팅된대로 다저스의 일본내 스카우트인 아사오 오지미(Isao O'Jimi)와 환태평양 코디네이터인 팻 켈리(Pat Kelly)에 의해 계약되었습니다. 일단 곧 있을 애리조나의 다저스 교육리그에서 워크아웃을 시작할 것이라고 합니다. 참고로 켈리는 2000년대 초반 다저스에 있으면서 후친렁을 발굴해냈고, 시애틀로 옮겨가서는 최지만을 발굴해냈습니다.

마요는 누마타에 관한 트렉 레코드를 찾는 것을 포기했다고 합니다. 하지만, 일본인 빅리거들을 다루는 사이트를 통해서 누마타의 실업야구 정보를 확인할 수 있었다는군요. 링크를 찾아 들어가보니 일본어로 되어있어 구글번역기로 대충 읽어보니 드레프트된 적은 없다고 적혀있네요. 그리고 최고 구속은 151km이고, 140km의 슬라이더를 구사할 수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고딩을 졸업하고 드레프트에서 지명되지 않은게 2년째라서 일본야구기구에서 재명을 시키지 않을 것이라고 합니다. 다만, 일본야구팀과 계약하지 않은 것은 유감이라고 성명서를 발표했다고 하는군요.

영상은 오션님이 올려주신거 외에는 찾을 수가 없어서 링크로 대처하겠습니다.


http://ladodgers.tistory.com/3937

밑에 오션님이 역시 포스팅해주신 AFL 추가 출전명단에 포함된 가르시아(Onelki Garcia)와 톨레슨(Shawn Tolleson)에 관해서는 이들은 모두 빅리그 경험이 있는데 AFL에 출전할 수 있는지 의문스럽다는 말을 했는데, 찾아보니 규정이 있더군요.

No players with more than one year of credited Major League service as of August 31 are eligible, except a team may select one player picked in the most recently concluded Major League Rule 5 Draft.
즉, 8월 31일 기준으로 빅리그 서비스타임이 1년이상된 선수는 참가할 수 없다고 하네요.

추가적으로

To be eligible, players on Minor League disabled lists must be activated at least 45 days before the conclusion of their respective seasons.
이런 규정도 있습니다. 즉, 시즌이 끝나기전 최소한 45일전에는 부상자명단에서 복귀를 시켜놔야한다는 것인데, 추측컨데 리헵을 여기서 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함이었던 것으로 풀이되는데, 톨레슨의 경우 빅리그에 올라와서 DL로 간 상태이기때문에 이 규정에 해당되지 않아 역시 출전할 수 있는 것으로 생각됩니다.

일단 AFL에 관한 예측을 조금해보자면, 유격수는 시거가 나올 것이지만, 다저스의 허접한 외야 유망주는 기회가 아주 적지않을까 싶습니다. 이유는 너무나도 간단한데 외야 2자리중에 경합을 벌여야하기때문이죠.

뭐 한 자리는 이미 예약되어있는데, 벅스턴(Byron Buxton)이 선발로 뛰지 않는다면 올해 가장 쇼킹한 뉴스중에 하나가 될 겁니다.

포수는 오브라이언(Chris O'Brien)과 메이너드(Pratt Maynard), 반하크(Tucker Barnhart)가 나눠쓸 것으로 보여집니다. 레즈의 유망주인 반하크는 레즈 유망주 랭킹 20위권의 선수인데, 그리 보면 다저스의 2명의 포수와 변반 위치가 다를게 없기때문에 공평한 상태로 배분되지 않을까 싶네요.

다저스의 유망주들이 소속된 Glendale Desert Dogs에는 가르시아외에 좌완 불펜투수는 토마스(Michael Thomas)뿐이라서 적어도 이 두 명은 많이 출전할 수 있을 것으로 보여집니다.

오션님이 말씀하셨다시피 교체될 수 있는 선수가 보이는데, 전 톨레슨의 상태가 나빠진다면 언제든지 교체될 수 있는 선수라고 보여지네요.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