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BA] 블레이즈 조던 (Blaze Jordan)의 2021년 스카우팅 리포트

MiLB/Scouting Report

by Dodgers 2021. 2. 23. 23:22

본문

반응형

13살때 500피트짜리 홈런을 기록하는 모습을 보여주었던 선수로 파워에 대한 의문은 없는 선수지만 미래에 1루수가 될 것이라는 평가를 받았기 때문에 2020년 드래프트에서 3라운드픽 지명을 받았다고 합니다. 보스턴 레드삭스는 미시시피 주립대학에 진학하는 것을 막기 위해서 175만달러의 계약금을 지불하였다고 합니다.

 

좋은 신체조건과 큰 스윙을 통해서 엄청난 파워를 만들어내고 있는 선수로 몇몇 스카우터들은 맷 할러데이를 연상시킨다는 평가를 하고 있습니다. 실제 경기에서도 빠른 직구와 수준급 변화구를 잘 공략하는 모습을 보여주었다고 합니다. 하지만 어린 선수이기 때문에 타격 어프로치가 좋지 못하다고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스트라이크존에서 벗어나는 공에 대한 헛스윙이 매우 많다고 합니다. 3루수로는 유연성이 부족한 선수로 결국 1루수가 될 것이라는 예상이 매우 많다고 합니다. 보스턴은 일단 2020년 교육리그에서 3루수로 수비를 연습시켰고 좋은 결과를 얻었다고 판단하고 있습니다. 2021년 시즌을 만 18세의 나이로 보낼 선수지만 커리어 동안에 본인보다 나이가 많은 투수들을 상대로 좋은 모습을 보여주었다고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2021년 시즌을 A팀에서 시작해도 이상하지 않다고 합니다. 수비에 대한 의문은 남아있는 선수지만 스트라이크존에 대한 설정과 구종 판단능력을 개선한다면 중심타선에서 활약을 하는 선수가 될 가능성이 있다고 합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