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LA 다저스가 고려할수 있는 불펜투수 (2021년 01월 25일)

LA Dodgers/Dodgers News

by Dodgers 2021. 1. 26. 07:21

본문

반응형

오프시즌에 이미 코리 크네이블과 블레이크 트라이넨을 영입한 상황이기 때문에 추가적으로 불펜투수를 영입할 여유가 없어 보이는데...오늘 워싱턴 내셔널스와 1년짜리 계약을 맺은 브래드 핸드의 영입에 관심을 보여준 구단의 이름에 계속해서 LA 다저스가 거론이 된 것을 보면 여전히 LA 다저스가 불펜투수의 영입에 관심을 갖고 있는 것이 아닌가하는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 물론 영입하지 못한 것을 보면..무리해서 큰 돈을 오퍼해서 영입하는데 관심은 없는것 같습니다. 그래서 FA시장에 남아있는 불펜투수중에서 다저스가 고려할수 있는 선수를 찾아봤습니다.

 

- 좌완투수 -
어제 마이크 키컴 (Mike Kickham)과 계약을 맺은 것을 보면 추가적인 좌완 불펜투수의 영입을 고려하지 않을수도 있을것 같은데..현재 FA시장에 남아 있는 좌완투수중에서 LA 다저스가 관심을 가질 만한 선수는 2020년 함께한 제이크 맥기 (Jake McGee)가 유일해 보입니다. 저스틴 윌슨 (Justin Wilson), 토니 왓슨 (Tony Watson), 올리버 페레즈 (Oliver Perez)등이 밥값을 하는 모습을 기대할 수 있는 좌완 불펜투수지만..다저스가 토니 왓슨과는 재결합을 하는데 관심이 없을 것으로 보이며 올리버 페레즈의 경우 다저스를 선호하지 않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저스틴 윌슨의 경우 애너하임 출신이기 때문에 다저스에서 뛰는 것에 대한 부담은 없을것 같은데..볼넷 허용이 많아서 조 켈리의 좌완투수 버전이 될 가능성이 높아 보입니다.

 

제이크 맥기의 경우 2020년에 24경기에 등판해서 20.1이닝을 던지면서 2.66의 평균자책점과 0.84의 WHIP를 기록하면서 가치를 회복하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하지만 이상하게 시장에서 관심을 받지 못하고 있기 때문에 조금 더 참을성을 갖고 기다리면 다저스가 저렴한 계약을 통해서 영입할수도 있을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2018-2019년에 콜로라도 로키스에서 부진했던 것이 시장의 관심에 영향을 많이 주는 것 같습니다.) 선수 본인도 자신을 다시 살려낸 다저스에 남는 것을 선호할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2월초에 300만달러 전후의 돈으로 영입할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 우완투수 -
LA 다저스가 불펜투수를 추가로 영입하게 된다면 좌투수를 영입하지 우투수를 영입하지는 않을것 같은데...그래도 다저스가 찾고 있는 독특한 딜리버리나 강력한 포심을 던지는 투수가 시장에 남아있다면 관심을 가질수도 있어 보입니다. 다저스가 불펜에 다양한 팔각도를 갖는 선수를 두고 싶어하기 때문에 언더핸드 투수와 계약을 맺을 가능성은 있다고 생각을 합니다. (현재 다저스 불펜에 딜런 플로로가 존재하기는 합니다.) 현재 시장에 남아있는 선수중에서 사이드암이나 언더핸드로 공을 던지는 투수는 스티브 시섹 (Steve Cishek), 대런 오데이 (Darren O’Day), 세르지오 로모 (Sergio Romo)입니다. 세르지오 로모를 재영입하는데 관심은 없을 것으로 보이고..아마도 과거에 볼티모어와 4년 계약을 맺기전에 앤드류 프리드먼이 관심을 가졌던 대런 오데이의 영입에 관심을 가질수도 있을것 같습니다. 물론 3타자 상대 규정이 생긴 상황이라..현재는 관심이 없을수도 있습니다.

 

LA 다저스가 불펜투수들이 싱커를 던지는 투수들이 많기 때문에 포심을 던지는 투수를 영입하는데 관심이 있다는 이야기가 있었기 때문에 시장에서 빠른 구속의 포심을 던지는 투수를 영입하는데 관심을 가질수도 있을것 같습니다. (일단 코리 크네이블을 영입했습니다.) 시장에 남아있는 불펜투수중에서 가장 좋은 직구를 갖고 있는 선수는 트레버 로젠탈 (Trevor Rosenthal)이지만 많은 돈을 줘야 하는 상황이라..그리고 2020년 포스트시즌에서 부진했던 것도 신경이 쓰입니다. 개인적으로는 2020년에 부진했지만 토미 헌터 (Tommy Hunter)가 다저스에게 어울리는 우완불펜투수라고 생각을 하는데...별다른 루머가 만들어지지는 않고 있습니다. LA 출신인 키오니 켈라 (Keone Kela)의 경우 팔뚝에 대한 물음표 때문인지 관심을 받지 못하고 있는데 LA 다저스가 인센티브가 많은 계약을 통해서 영입하는데 관심을 보여줄수도 있다고 생각을 합니다. 우완 불펜투수 영입은 어느정도 완료가 되었기 때문에 로또성 선수의 영입에 이뤄질 가능성이 있다고 생각을 합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