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BA] 제프 매티스 (Jeff Mathis)의 2007년 스카우팅 리포트

MiLB/Scouting Report

by Dodgers 2020. 10. 22. 22:32

본문

반응형

1983년생인 제프 매티스는 6피트, 205파운드의 몸을 갖고 있는 선수로 2001년 드래프트에서 LA 에인절스의 1라운드 보상픽 지명을 받고 프로생활을 시작한 포수입니다. 2006년 시즌을 메이저리그에서 백업 포수로 시작하였지만 타격에서 좋은 모습을 보여주지 못하면서 AAA팀으로 강등이 되었다고 합니다. 이후에 마이크 나폴리가 좋은 타격을 보여주면서 9월까지 제프 매티스는 메이저리그의 부름을 받지 못했다고 합니다. AAA리그에서 가장 좋은 수비를 보여주는 포수로 민첩성과 블로킹, 포구, 솔리드한 어깨, 좋은 투수리드를 보여주었다고 합니다. 과거에는 15~20개의 홈런을 기록할수 있는 파워를 보여준다는 평가를 받았지만 2006년에는 그런 포텐셜을 보여주지 못했다고 합니다.

 

2006년에 타석에서도 부진한 모습을 보여준 선수로 겨우 평균적인 배트 스피드를 보여주었으며 선구안과 스윙이 좋지 못했다고 합니다. 헛스윙 비율은 감소하였지만 여전히 더 발전할 필요가 있다고 합니다. 특출난 인성을 갖고 있지만 LA 에인절스에서는 기대만큼의 모습을 보여주지 못했다고 합니다. 스스로에게 너무 압박을 받는 느낌을 주었다고 합니다. 평균이사의 스피드를 갖고 있는 선수지만 주자로 센스있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고 합니다. 여전히 주전급 포수가 될 수 있는 실링을 갖고 있지만 타석에서 컨텍을 개선 시킬 필요가 있는 선수라고 합니다. LA 에인절스에 몰리나와 나폴리라느 포수가 존재하는 것을 고려하면 2007년 스프링 캠프에서 확실한 모습을 보여줄 필요가 있다고 합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