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BA] 제이크 프랠리 (Jake Fraley)의 2020년 스카우팅 리포트

MiLB/Scouting Report

by Dodgers 2020. 10. 14. 00:06

본문

반응형

1995년생인 제이크 프랠리는 6피트 0인치, 195파운드의 몸을 갖고 있는 선수로 2016년 드래프트에서 탬파베이 레이스의 2라운드 추가픽 지명을 받고 프로생활을 시작한 외야수입니다. 2017~2018년에 건강을 유지하는데 실패하면서 고전한 제이크 프랠리는 2019년에 건강함을 유지하는 것을 목표로 하였다고 합니다. 다행스럽게 99경기를 건강하게 소화한 이후에 8월 21일에 메이저리그의 부름을 받을 수 있었다고 합니다. 물론 손가락 문제로 조금 일찍 시즌을 마무리하였지만 탬파베이 레이스에서 시애틀 매리너스로 트래이드가 된 이후에 성공적인 모습을 보여주었다고 합니다.

 

솔리드한 툴을 갖고 있는 선수로 주전급 외야수가 될 수 있는 재능을 갖고 있다고 합니다. 좋은 타격 어프로치를 보여주고 있으며 구장 모든 방향으로 타구를 보낼 수 있는 강한 손힘도 갖고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좌투수를 상대로 좋은 타격을 하는 방법을 익힐 필요가 있다고 합니다. 이상적이지 않은 스윙을 갖고 있지만 좋은 동체시력으로 그것을 극복하고 있다고 합니다. 갭 파워를 갖고 있는 선수지만 2019년에는 99경기에서 19개의 홈런을 기록하는 모습을 보여주었다고 합니다. 플러스 등급의 스피드를 갖고 있는 선수로 스피드를 공격적으로 활용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고 합니다. 수비적인 부분에서 외야 모든 포지션에 대한 수비가 가능한 선수이며 플러스 등급의 스피드와 평균이상의 어깨를 갖고 있기 때문에 플러스 등급의 수비를 기대할수도 있는 선수라고 합니다. 메이저리그에서 주전급 외야수가 될 수 있는 툴을 갖고 있는 선수이며 툴만을 활용하는 감각도 갖고 있는 선수라고 합니다. 2020년에 시애틀에서 많은 기회를 부여 받을 수 있는 선수중에 한명이라고 합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