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BA] 블레이크 왈스턴 (Blake Walston)의 2020년 스카우팅 리포트

MiLB/Scouting Report

by Dodgers 2020. 1. 20. 21:16

본문

반응형

2019년 드래프트에서 애리조나 디백스의 1라운드 지명을 받은 블레이크 왈스턴는 성장 가능성에서 높은 평가를 받고 있는 선수로 상대적으로 빠른 순번의 지명을 받았고 245만달러의 계약금을 받았다고 합니다. 이후에 근력과 구속을 개선을 시키면서 애리조나에게 만족감을 주고 있다고 합니다. 2019년에 11.0이닝을 던지면서 2.45의 평균자책점과 0.91의 WHIP를 기록하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고교시절에 블레이크 왈스턴은 큰 신장과 마른 몸을 갖고 있는 선수로 피칭 감각에서 좋은 모습을 보여주었다고 합니다. 간결한 팔동작과 투구폼을 갖고 있는 선수이며 변화구 회전에 대한 감각도 보여주었다고 합니다. 그리고 고교팀에서 쿼터백으로 뛰었을 정도로 좋은 운동능력도 보여주었다고 합니다. 고교팀에서는 아쉽게 구속에 기복이 있었다고 하는데 계약을 맺은 이후에 구속이 크게 개선이 되면서 최고 96~97마일을 던지는 모습을 보여주었다고 합니다. 그리고 플러스 등급의 커브볼과 평균적인 슬라이더도 함께 던졌다고 합니다. 체인지업에 대한 감각도 함께 보여주었다고 합니다. 아직은 많이 사용하지 않고 있지만 미래에 평균적인 모습을 기대할수 있을것 같다고 합니다. 계약을 맺은 이후에 크게 스터프가 개선이 되는 모습을 보여주었기 때문에 구단 관계자들을 흥분시키고 있는 선수로 미래에 배리 지토와 같은 투수가 될 가능성이 있다고 합니다. 2020년 시즌을 확장 캠프에서 시작하겠지만 시즌중에 A팀에서 공을 던질 기회를 얻을 것 같다고 합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