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MLB.com] 코리 레이 (Corey Ray)의 스카우팅 리포트

MiLB/Scouting Report

by Dodgers 2019. 4. 14. 23:48

본문

반응형

대학 2학년때 폭발적인 모습을 보여주면서 큰 주목을 받기 시작한 코리 레이는 대학 3학년때도 좋은 모습을 보여주면서 2016년 드래프트에서 5번픽 지명을 받았고 412만 5000달러의 계약금을 받았다고 합니다. 하지만 무릎수술을 받으면서 프로 데뷔가 늦어졌다고 합니다. 하지만 수술을 받고 돌아온 이후에는 과거의 모습을 보여주지 못했다고 합니다. 하지만 2018년에 개선된 모습을 보여주면서 AA팀에서 27개의 홈런과 37개의 도루를 기록하였다고 합니다. 덕분에 AA팀에서 MOP로 선정이 되었다고 합니다.

 

Scouting grades: Hit: 45 | Power: 55 | Run: 60 | Arm: 50 | Field: 55 | Overall: 55

 

좋은 파워와 스피드를 갖고 있는 선수로 스트라이크존을 컨트롤하는데 어려움을 겪으면서 2017년에는 고전하는 모습을 보여주었다고 합니다. 스트라이크존을 벗어나는 공에 헛스윙을 하면서 156개의 삼진을 당하는 모습을 보여주었다고 합니다. 2018년에 하나의 구종을 노리고 타석에 들어서면서 갖고 있는 파워를 보여줄 수 있었으며 구장 모든 방향으로 타구를 보내는 모습을 보여주었다고 합니다. 하지만 여전히 삼진은 많았다고 합니다. 176개의 삼진을 당했다고 합니다. 하지만 수준급 컨텍을 만들어내고 있는 것을 고려하면 미래에 타율은 개선이 될 가능성이 있다고 합니다. 플러스 등급의 스피드를 통해서 37개의 도루를 성공시키는 모습을 보여준 선수로 상위리그에서도 한시즌 30개의 도루를 기록할수 있는 선수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중견수로 뛰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 선수로 최소한 평균적인 어깨를 바탕으로 평균이상의 외야수 수비를 보여주고 있다고 합니다. 장기적으로 타율과 삼진에 대한 물음이 있는 선수지만 좋은 파워와 스피드, 수비력을 갖고 있기 때문에 메이저리그에서 기여할수 있을것 같다고 합니다. 메이저리그에서 주전급 외야수로 뛸 수 있는 선수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