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MLB.com] 텔미토 애거스틴 (Telmito Agustin)의 스카우팅 리포트

MiLB/Scouting Report

by Dodgers 2019. 4. 9. 23:35

본문

반응형

버진 아일랜드 출신인 텔미토 애거스틴는 2013년 10월달에 워싱턴 내셔널스와 계약을 맺고 프로생활을 시작하였습니다. 이후에 꾸준하게 발전하면서 2016년에 A팀에 도달할수 있었다고 합니다. 17년에 A+팀에서 고전하는 모습을 보여주었지만 18년에는 A+팀에서 좋은 모습을 보여주었다고 합니다. 하지만 5월초에 손가락 골절을 당하면서 좋은 모습을 보여줄수 없었다고 합니다.

 

Scouting grades: Hit: 50 | Power: 45 | Run: 55 | Arm: 50 | Field: 50 | Overall: 45

 

한때는 파워가 없는 선수로 평가를 받았지만 몸에 근력을 개선하면서 파워수치가 개선이 되기 시작하였다고 합니다. 큰 스윙을 통해서 공을 더 멀리 보내기 시작하였다고 합니다. 뜬볼을 만들어내는 능력이 10% 정도 개선이 되었다고 합니다. 그리고 타격 어프로치도 개선이 되면서 삼진과 볼넷 비율도 개선이 되었다고 합니다. 커리어 초반에는 플러스 등급의 스피드를 보여주었지만 현재는 평균이상의 스피드를 보여주고 있다고 합니다. 아마도 미래에는 코너 외야수로 평균적인 수비를 보여주게 될 것 같다고 합니다. 물론 코너 외야수로 이동하게 된다면 공격적인 부분에서 더 발전할 필요가 있다고 하는군요. 메이저리그에서 주전으로 뛰기 위해서는 타율과 파워를 한단계씩 더 발전시킬 필요가 있다고 합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