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MLB.com] 루이즈 고하라 (Luiz Gohara)의 스카우팅 리포트

MiLB/Scouting Report

by Dodgers 2019. 4. 1. 00:10

본문

반응형

2012년에 시애틀 매리너스와 계약을 맺은 브라질 출신의 좌완투수로 당시에 80만달러의 계약금을 받았다고 합니다. 인상적인 어깨를 갖고 있지만 꾸준함이 부족한 모습을 보여주었다고 합니다. 2016년에 개선이 되는 모습을 보여주었기 때문에 17년 1월달에 애틀란타 브래이브스로 트래이드가 될 수 있었다고 합니다. 그리고 좋은 모습을 보여주면서 메이저리그에서 공을 던질 기회를 얻었다고 합니다. 하지만 2018년에는 가족문제와 체중관리 실패, 부상등을 겪으면서 고전하는 모습을 보여주었다고 합니다. 


Scouting grades: Fastball: 65 | Slider: 60 | Changeup: 45 | Control: 50 | Overall: 50

마이너리그와 메이저리그의 좌투수중에서 가장 좋은 구위를 갖고 있는 선수중에 한명이지만 구위를 활용하는 방법을 모르기 때문에 고전하는 모습을 보여주었다고 합니다. 2018년 초에는 발목 문제를 겪었으며 시즌말미에는 어깨 문제를 겪었다고 합니다. 좋을때는 플러스 등급의 직구와 슬라이더를 던지는 모습을 보여주었지만 2018년에는 구속이 하락하는 모습을 보여주었다고 합니다. (좋을때 루이즈 고하라는 97-98마일의 직구와 플러스 등급의 슬라이더, 그리고 평균적인 체인지업을 던졌다고 합니다.) 일단 성공하기 위해서는 구종들의 커맨드를 개선시킬 필요가 있으며 경기 후반까지 구속을 유지하는 방법을 배울 필요가 있다고 합니다. 다행스럽게 오프시즌에 체중을 감량하면서 2019년 시즌에 대한 기대감을 갖게 하고 있다고 합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