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MLB.com] 큐리 멜라 (Keury Mella)의 스카우팅 리포트

MiLB/Scouting Report

by Dodgers 2019. 4. 1. 00:06

본문

반응형

2011년에 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와 계약을 맺고 프로생활을 시작한 우완투수로 강한 팔힘과 근력을 갖고 있는 선수로 평가를 받았다고 합니다. 이후에 고전하는 모습을 보여주었지만 마이크 리크의 트래이드에 포함이 되어서 2015년에 신시네티 레즈에 합류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그리고 2017년에 메이저리그에서 공을 던질 수 있었다고 합니다. 2018년은 시즌 대부분을 AA팀에서 뛰었는데 시즌 막판에 AAA팀과 메이저리그에서 공을 던질 기회를 얻었다고 합니다. 하지만 아쉽게도 부상으로 인해서 일찍 시즌을 마무리 하였다고 합니다. 


Scouting grades: Fastball: 65 | Slider: 50 | Changeup: 50 | Control: 45 | Overall: 45

플러스 등급의 직구를 던지고 있는데 일반적으로 91~97마일에서 형성이 되고 있다고 합니다. 필요할때는 구속을 끌어올리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평균이상의 체인지업과 평균적인 슬라이더를 던지고 있다고 합니다. 2018년에 삼진 비율이 많이 개선이 되었지만 커맨드와 컨트롤이 좋지 않기 때문에 여전히 발전해야 하는 선수라고 합니다. 4~5선발투수 자원으로 성장을 하였지만 메이저리그에서는 결국 불펜투수가 될 것으로 보인다고 합니다. 전체적으로 커맨드 이슈가 있는 선수지만 두가지 구종에 집중하는 불펜투수가 된다면 큰 문제가 되지는 않을것 같다고 합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