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MLB.com] 리즈 맥과이어 (Reese McGuire)의 2019년 스카우팅 리포트

MiLB/Scouting Report

by Dodgers 2019. 3. 13. 22:53

본문

반응형

2013년 드래프트에서 피츠버그 파이어리츠의 1라운드 지명을 받은 선수로 타격난 수비력을 갖고 있는 포수로 평가를 받았다고 합니다. 3년이 지난 이후에 AA팀에 도달한 리즈 맥과이어는 프란시스코 리리아노의 트래이드에 포함이 되어서 토론토 블루제이스로 이동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2017년 전반기에는 사근 부상으로 인해서 고전하는 모습을 보여준 리즈 맥과이어는 후반기에 AA팀에서 솔리드한 모습을 보여주었다고 합니다. 그리고 2017년 겨울 도미니카 윈터리그에서도 좋은 성적을 보여주었다고 합니다. 2018년에 AAA팀에서 좋은 모습을 보여주지는 못했지만 9월달에 메이저리그의 부름을 받을 수 있었다고 합니다. 14경기에 출전해서 0.290의 타율과 두개의 홈런, 3개의 2루타를 만들어내는 모습을 보여주었다고 합니다. 



Scouting grades: Hit: 50 | Power: 35 | Run: 45 | Arm: 55 | Field: 60 | Overall: 45 


여전히 좋은 수비력을 인정받고 있는 선수로  좋은 블로킹과 포구를 보여주고 있으며 투수들을 리드하는 능력에서도 좋은 점수를 받고 있다고 합니다. 어깨는 평균이상으로 평가를 받고 있는데 빠르게 정확한 송구를 보여주고 있다고 합니다. 타석에서 자연스윙을 보여주고 있는 선수로 스트라이크존에 대한 설정이 좋으며 라인 드라이브 타구를 만들어내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고 합니다. 물론 대부분의 안타가 단타라고 합니다. 메이저리그에서 주전으로 뛸 수 있는 타격을 기대하기는 힘든 선수지만 수비형 포수로 메이저리그에서 역활을 기대할 수 있는 선수라고 합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