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MLB.com] 케빈 비쿠나 (Kevin Vicuna), 스카우팅 리포트

MiLB/Scouting Report

by Dodgers 2018. 3. 7. 15:48

본문

반응형

 

2014년에 토론토 블루제이스와 계약을 맺은 베네수엘라 출신의 내야수로 당시에 35만달러의 계약금을 받았다고 합니다. 15년에 도미니카 서머리그에서 뛰기 시작한 케빈 비쿠나는 인상적인 모습을 보여주면서 토론토 블루제이스의 유망주로 인식이 되었다고 합니다. 준수한 타격감각과 수비능력을 2017년에 팜에서 보여주었다고 합니다.

 

Scouting grades: Hit: 50 | Power: 20 | Run: 55 | Arm: 55 | Field: 60 | Overall: 45

 

케빈 비쿠나는 유격수로 뛸 수 있는 재능을 갖고 있는 선수로 매우 좋은 운동능력과 움직임을 보여주고 있다고 합니다. 평균이상의 어깨와 빠른 송구동작도 보여주고 있다고 합니다. 물론 다른 어린 유격수들처럼 실책이 많은 편인데 인상적인 신체조절등력과 수비 감각을 고려하면 경험이 쌓인다면 휠씬 좋은 수비를 보여줄 수 있을것 같다고 합니다. 케빈 비쿠나의 방망이는 아직 수비력보다는 떨어지는 선수라고 합니다. 컨텍에 집중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기 때문에 힘이 없는 타구를 만들어내고 있다고 합니다. 몸에 근력을 개선하면 아마도 공격적인 툴은 개선이 될 가능성이 있다고 합니다. 여전히 수비력이 인상적인 선수가 될 것 같다고 합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