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MLB.com] 호르헤 구츠만 (Jorge Guzman), 스카우팅 리포트

MiLB/Scouting Report

by Dodgers 2018. 2. 26. 23:42

본문

반응형


2014년에 휴스턴과 계약을 맺은 선수로 계약을 맺은 이후에 2년간 부진한 모습을 보여주었다고 합니다. 하지만 강한 직구를 던졌기 때문에 휴스턴 구단의 관심을 받았다고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2016년 겨울에 브라이언 맥켄의 트래이드에 포함이 되어서 뉴욕 양키즈로 이적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이후에 계속해서 발전하는 모습을 보여주었고 2017년 시즌이 끝난 이후에 지안카를로 스탠튼의 트래이드 카드로 마이애미 마린스로 이적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Scouting grades: Fastball: 80 | Slider: 55 | Changeup: 45 | Control: 45 | Overall: 50


매우 빠른 팔스윙을 보여주고 있으며 쉬운 팔동작을 통해서 플러스 등급의 구속을 보여주고 있다고 합니다. 선발투수로 97-103마일의 직구를 던지고 있다고 합니다. 여전히 컨트롤이 흔들리고 있지만 과거에 비해서 스트라이크를 던지는 능력이 많이 개선이 되었다고 합니다. 투구 매커니즘이 개선이 되었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파워 슬라이더는 평균이상의 구종으로 평가를 받고 있는데 직구와 조화를 잘 이루고 있다고 합니다. 체인지업도 던지고 있는데 막 발전하고 있는 구종이라고 합니다. 컨트롤과 커맨드가 발전한 선수로 엄청난 팔근력을 갖고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2017년에 재능을 보여주기 시작하였다고 합니다. 일단 올해는 투수로 경험을 쌓는데 집중할것 같다고 합니다. 아직 더 발전할 수 있는 선수로 미래에 3선발이나 마무리 투수가 될 수 있는 재능을 갖고 있다고 합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