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BA] 호르헤 마테오 (Jorge Mateo)의 2021년 스카우팅 리포트

MiLB/Scouting Report

by Dodgers 2021. 2. 10. 21:38

본문

반응형

뉴욕 양키스의 탑 레벨 유망주였던 선수로 소니 그레이의 트래이드에 포함이 되어서 오클랜드로 이적하게 되었지만 기대에 어울리는 방망이를 보여주지 못했다고 합니다. 그리고 2020년 6월달에 샌디에고 파드리스로 트래이드가 되었다고 합니다. 2020년에 메이저리그에 데뷔해서 22경기를 출전하였지만 주로 대주자로 활용이 되었다고 합니다.

 

플러스-플러스 등급의 스피드를 갖고 있는 선수로 상황에 상관없이 도루를 할수 있는 선수라고 합니다. 공격적인 기여도는 거의 대주자로 만들어지고 있는 선수로 빠른 손움직임 바탕으로 스윙을 만들어내고 있지만 강한 타구를 만들어내지 못하고 있으며 변화구 회전에 대한 이해도를 갖고 있지 못하다고 합니다. 컨텍이 되었을때 약간의 갭파워를 보여주고 있다고 합니다. 유격수로 성장한 선수지만 외야수가 더 적합한 선수로 넓은 수비범위와 플러스 등급의 어깨를 보여주고 있다고 합니다. (송구의 정확도가 좋지 못해서 재능을 모두 보여주지는 못하고 있다고 합니다.) 아마도 대주자/대수비가 미래 역할이 될 것으로 보인다고 합니다. 아마도 2021년에 샌디에고 파드리스에서 그런 팀의 26번째 선수로 그런 역할을 하게 될 것 같다고 합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