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MLB.com] 루이스 바레라 (Luis Barrera)의 2018년 스카우팅 리포트

MiLB/Scouting Report

by Dodgers 2018. 12. 14. 23:42

본문

반응형


2012년에 오클랜드 어슬레틱스와 계약을 맺은 도미니카 출신의 외야수로 첫 3년은 루키리그팀에서 뛰었다고 합니다. 다행스럽게 2016년에 풀시즌 데뷔를 할 수 있었다고 합니다. 하지만 17년에는 기복이 있는 모습을 보여주었다고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A+팀에서 A팀으로 강등이 되었다고 합니다. 하지만 2018년에 대부분의 공격 카테고리에서 커리어 하이급의 모습을 보여주면서 유망주 가치를 끌어 올렸다고 합니다. 그리고 애리조나 폴리그에서도 좋은 모습을 보여주었다고 합니다. 덕분에 40인 로스터에 포함이 될 수 있었다고 합니다. 


Scouting grades: Hit: 45 | Power: 35 | Run: 60 | Arm: 55 | Field: 55 | Overall: 45


좌투좌타로 좌타석에서 많은 컨텍을 만들어내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고 합니다. 오픈 스탠스를 갖고 있는 선수로 라인 드라이브 타구를 만들어내는 스윙을 하고 있기 때문에 구장 모든 방향으로 타구를 보낼 수 있다고 합니다. 이점 때문에 좋은 파워를 경기중에 보여주지 못하고 있다고 합니다.플러스 등급의 스피드를 통해서 2루타를 많이 만들어내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고 합니다. 스피드 덕분에 넓은 중견수 수비를 보여주고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최소한 우익수로 뛸 수 있는 평균이상의 어깨를 갖고 있다고 합니다. 스피드와 수비능력, 컨텍능력등을 고려하면 미래에 팀의 4번째 외야수가 될 수 있는 선수로 평가를 받고 있다고 합니다. 컨텍과 선구안을 더개선을 시킬 수 있다면 더 큰 역활을 기대할 수도 있다고 합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