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MLB.com] 헤수스 티노코 (Jesus Tinoco), 스카우팅 리포트

MiLB/Scouting Report

by Dodgers 2018. 3. 11. 00:14

본문

반응형


2011년에 토론토 블루제이스와 계약을 맺은 베네수엘라 출신의 우완투수로 당시에 40만달러의 계약금을 받았다고 합니다. 4년후에 트로이 툴로위츠키의 트래이드에 포함이 되어서 콜로라도 로키즈로 이적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A팀에서 좋은 모습을 보여주었지만 2016년에는 A팀과 A+팀에서 좋은 모습을 보여주지 못했다고 합니다. 3승 11패 평균자책점 6.86을 기록하였다고 합니다. 하지만 다행스럽게 지난해 투구 매커니즘을 수정하면서 좋은 모습을 보여주었고 시즌후에 40인 로스터에 포함이 될 수 있었다고 합니다.


Scouting grades: Fastball: 60 | Curveball: 55 | Slider: 55 | Changeup: 45 | Control: 45 | Overall: 45


가장 좋은 구종은 직구로 일반적으로 93-95마일에서 형성이 되고 있는데 좋을때는 97마일까지 던지고 있다고 합니다. 좋은 싱커성 움직임을 보여주는 공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두개의 변화구를 던지고 있는데 커브볼과 슬라이더가 그것이라고 합니다. 꾸주함이 부족하지만 좋을때는 플러스 구종의 움직임을 보여주고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지난해 체인지업이 발전하는 모습을 보여주면서 4번째 구종이 되었다고 합니다. 투구폼을 개선하면서 구종들의 로케이션이 개선이 되는 모습을 보여주었다고 합니다. 콜로라도 구단은 여전히 선발투수로 발전시킬 계획을 갖고 있지만 인상적인 구위를 고려하면 불펜투수로 성장할 가능성도 있다고 합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