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BA] 하이로 솔리스 (Jairo Solis), 스카우팅 리포트

MiLB/Scouting Report

by Dodgers 2017. 10. 10. 23:46

본문

반응형


Age: 17. B-T: R-R. Ht.: 6-3. Wt.: 190. Signed: Venezuela, 2016.

2016년에 휴스턴과 계약을 맺은 베네수엘라 출신의 우완투수로 당시에 45만달러의 계약금을 받았다고 합니다. 시즌을 도미니카 서머리그에서 시작했지만 7월달에 R팀으로 승격이 되었다고 합니다. 이후에 R팀에서 뛰면서 이닝보다 많은 삼진을 잡아내는 모습을 보여주었다고 합니다. 성장 가능성이 있는 몸을 갖고 있는 선수로 계약당시에는 91마일의 공을 던졌지만 올초에는 94마일까지 던지는 모습을 보여주었다고 합니다. R팀에서는 주로 90마일 초반에서 형성이 되었지만 좋을때는 96마일까지 형성이 되는 모습을 보여주었다고 합니다. 좋은 신체조건과 운동능력을 갖고 있기 때문에 꾸준하게 스트라이크를 던지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데 스트라이크존에서 움직임이 좋은 직구이기 때문에 구속보다 더 빨라 보인다고 합니다. 준수한 직구 뿐만 아니라 힘이 있는 변화구를 던지고 있는 선수로 미래에 플러스 구종으로 발전할 가능성이 있다고 합니다. 체인지업은 발전중인 구종인데 좋은 감각을 보여주는 것을 고려하면 미래에 선발투수로 성장하는데 도움이 되는 구종이 될 것 같다고 합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