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BA] 페르난도 로메로 (Fernando Romero), 스카우팅 리포트

MiLB/Scouting Report

by Dodgers 2017. 9. 29. 18:38

본문

반응형

 

Age: 22 B-T: R-R Ht.: 6-0 Wt.: 215 Signed: Dominican Republic, 2011
지난해 A팀과 A+팀에서 1.93의 평균자책점을 기록했던 선수로 토미 존 수술에서 성공적으로 돌아온 모습을 보여주었다고 합니다. 올해 AA팀에서 페르난도 로메로는 평균이상의 3가지 구종을 통해서 인상적인 모습을 보여주었다고 합니다. 올해 리그 4위에 해당하는 9이닝당 8.6개의 삼진을 잡았다고 합니다. 올초에는 최고 95마일에 이르는 직구를 던졌지만 많은 이닝을 던지면서 구속이 감소하는 모습을 보여주었다고 합니다. 가장 좋은 변화구는 80마일 후반의 슬라이더로 날카롭게 떨어자는 모습을 보여주었다고 합니다. 하지만 투구폼이 흔들릴때는 움직임이 약해진다고 합니다. 하지만 구속이 좋기 때문에 많은 땅볼을 만들어내는 슬라이더라고 합니다. 하지만 아직 커맨드가 부족하기 때문에 로케이션이 좋지 못한 날에는 안타를 많이 허용하는 모습도 보여주고 있다고 합니다. 선발투수로 성장하기 위해서는 체인지업을 반드시 개선을 시켜야 하며 내구성을 계속해서 개선시킬 필요가 있다고 합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