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67승 31패] 클래이튼 커쇼의 16승 사냥

etc./Game Chat

by Dodgers 2017. 7. 23. 14:14

본문

반응형

 

오늘 경기는 다저스 타선에 먼저 점수를 만들어내면 승리한다는 공식을 증명한 경기였습니다. 물론 결정적인 3번째 득점을 만들어 낼 때를 보면...행운의 여신이 다저스 편이었습니다.

 

애틀란타와 LA 다저스 4연전의 마지막 경기 선발투수는 인상적인 구위를 갖고 있는 두명의 좌완투수입니다. 다저스는 에이스 클래이튼 커쇼가 등판을 하며 애틀란타는 좌완 강속구 투수인 션 뉴컴을 등판시킬 예정입니다. 시즌중에 메이저리그로 콜업이 된 션 뉴컴은 올해 1승 5패 평균자책점 4.86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션 뉴컴은 첫 4번의 선발등판에서는 좋은 모습을 보여주었지만 이후에는 커맨드 불안으로 인해서 부진했습니다. 물론 지난번 애틀란타와의 경기에서는 5.1이닝 5실점으로 이전 두번의 등판에서 부진했던 모습을 약간은 극복했습니다. 대부분의 어린 선발투수들처럼 볼넷이 많은 것이 선수의 발목을 잡고 있습니다. 올해 메이저리그에서 37이닝을 던지면서 17개의 볼넷을 허용하고 있습니다.

 

클래이튼 커쇼는 지난 화이트삭스전에서 7이닝 무실점 피칭을 하면서 시즌 15승을 거두었습니다. 물론 지난 경기에서 구위 자체가 최선은 아니었지만 필요할때 삼진을 잡아내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애틀란타와의 경기에 8경기에 출전을 했는데 3승 무패 평균자책점 1.52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션 뉴컴이 신인선수이기 때문에 다저스의 타자중에서 션 뉴컴을 상대한 야수가 없습니다. 올해 좌투수를 상대로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기 때문에 이점에 희망을 걸어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요즘 타석에서 컨디션이 좋은 엔리케 에르난데스가 좋은 모습을 보여주지 않을까 하는 예상을 해봅니다.

 

애틀란타 타자중에서 클래이튼 커쇼에게 좋은 모습을 보여준 타자들이 몇명 있습니다. 매트 아담스는 포스트시즌에서 커쇼를 절망시킨 적이 있는 선수이고....애리조나 디백스에서 선수 생활을 한 적이 있는 엔더 인시아테는 13타수 4안타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닉 마카키스는 5타수 2안타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팀의 주포라고 할 수 있는 프래디 프리먼은 13타수 3안타로 좋은 모습을 보여주지는 못하고 있습니다. 이번 시리즈에서 컨디션이 좋은 매트 켐프는 커쇼에게 11타수 3안타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