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메이저리그의 부름을 기다리고 있는 쿠바 출신 선수들

MiLB/MLB Prospects

by Dodgers 2015. 8. 15. 16:01

본문

반응형

메이저리그 닷컴의 제시 산체스가 얼마전에 도미니카에서 있었던 쿠바 선수들의 쇼케이스에 갔던 모양입니다. 쇼케이스에 모습을 보인 선수들에 대한 간단한 리포트를 올렸군요. (뭐..이분은 한달에 한번정도 쿠바 선수들에 대한 리포트를 올리는 편이니...)


Eddy Julio Martinez, 20, OF

6피트 2인치, 195파운드의 신체조건을 갖고 있는 마르티네즈는 쿠바리그에서 두시즌을 보냈다고 합니다. 지난주 쇼케이스에서 4개의 안타를 만들어 냈다고 합니다. 다저스와 자이언츠가 가장 큰 관심을 보여주고 있는 가운데 시애틀, 시카고 컵스, 신시네티 레즈, 시카고 화이트삭스, 애틀란타도 관심을 보여주고 있다고 합니다. 에디 훌리오 마르티네즈와 함께 쇼케이스에 참가한 선수는 외야수 요드단 알바레즈 (Yordan Alvarez), 3루수 라자로 에르난데스 (Lazaro Hernandez), 포수 라파엘 비날레스 (Rafael Vinales)라고 합니다. 아마도 같은 트래이너에게 훈련을 하고 있기 때문에 패키지 딜을 추구할지도 모르죠.


Vladimir Gutierrez, 19, RHP

8월말 또는 9월달에 구단을 위한 쇼케이스를 가질 예정이라고 합니다. 6피트 3인치, 172파운드의 신체조건을 갖고 있는 선수로 2013-2014년 쿠바리그 신인상을 받았다고 합니다. 쿠바에서는 주로 불펜투수로 뛰었다고 하는군요. 쿠바를 탈출한 이후에 현재 역시 쿠바 출신 외야수인 길레르모 에레디아 (Guillermo Heredia)와 함께 훈련하고 있다고 합니다. 에레디아는 사이닝 보너스의 적용을 받지 않는다고 하는군요. 


Yusnier Diaz, 18, OF

6피트 1인치, 185파운드의 신체조건을 갖고 있는 선수로 지난주에 있었던 쇼케이스에서 좋았다고 합니다. (아직 계약하기 위한 서류작업이 끝난 상태는 아니라고 합니다.) 좋은 운동능력과 타격감각과 파워 포텐셜을 쇼케이스에서 보여주었다고 합니다. 60야드를 6.5초에 달리는 스피드도 보여주었다고 하는군요. 스카우터들은 디아즈의 신체가 더 좋아질 것으로 보고 있으며 좋은 배트 스피드와 중견수를 볼 수 있는 수비력을 갖춘 것으로 평가 받고 있다고 합니다. 함께 쇼케이스에 참가한 선수는 내야수인 아드리엘 라브라다 (Adriel Labrada), 유격수 조나단 마차도 (Jonathan Machado), 유격수 오마 에스티베즈 (Omar Estevez)라고 합니다. 


Yaisel Sierra, 24, RHP

몇몇 스카우터들은 시에라가 쿠바 최고의 투수자원으로 생각하고 있지만 어떤 스카우터들은 메이저리그에서 잘해야 5선발이 될 수 있는 선수로 판단하고 있다고 합니다. 최근 쇼케이스에서 꾸준하게 94~98마일의 직구를 던졌기 때문에 좋은 평가가 나오고 있다고 합니다. 직구이외에 슬라이더와 체인지업을 보여주었다고 합니다. 나이와 프로경험이 5년이상이기 때문에 보너스풀의 적용을 받지 않는다고 하는군요. 이미 몇몇 구단과 개별 쇼케이스를 가졌으며 추가적으로 공개 쇼케이스를 더 가질 예정이라고 합니다. 함께 쇼케이스에 모습을 보여준 투수는 로날드 볼란코 (Ronald Bolano)라는 19세 투수인데 이선수도 92~95마일 수준의 직구를 던졌다고 합니다. 아직 서류 작업중이며 이선수는 해외 유망주 보너스 풀에 적용이 된다고 하는군요.


Other names to watch 

Lazaro Alonso, 20, INF

Randy Arozarena, 19, INF/OF

Raidel Chacon, 20, OF

Yunel Flores, 28, OF

Luis Yander La O, 23, 3B

Julio Alfredo Martinez, 24, LHP

Jorge Ona, 19, OF

Johan Oviedo, 17, RHP

Cionel Perez, 19, LHP

Henry Quintero, 21, OF

Alfredo Rodriguez, 21, SS

Norge Ruiz, 21, LHP

Anibal Sierra, 21, SS

Carlos Sierra, 20, RHP

Alain Tamayo, 24, RHP

Carlos Juan Viera, 26, RHP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