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컬스(John Sickels)씨가 이번 주말부터 2014년 유망주 서적 판매를 위한 집필에 들어갈텐데, 그전에 Top 75의 유망주를 수정발표했습니다. 이 순위는 현재 시즌이 끝났을때의 순위이며, 내년에 책이 발매되었을때는 변경될 수도 있다는 뜻을 내포하고 있습니다.
전에 오션님이 올려주신 수정된 시컬스씨의 자료가 있었는데, 그때와 지금 사이에 몇 명의 선수는 유망주 자격을 잃었다는군요.
선수이름, 포지션, 모(母)팀, 이전 시즌 랭킹, 7월의 랭킹, 코멘트 이런 순서입니다.
35) Joc Pederson, OF, Los Angeles Dodgers. Pre-season 114, July 31. 체키니(Garin Cecchini)의 외야버전이다. 좌타자를 상대하는 법을 개선시킬 필요가 있다.
이렇게 코멘트되어있는데, 34위를 차지한 선수가 보스턴의 3루수 체키니이며, 체키니에 관한 코멘트는 이러합니다.
'지난 7월에 작성한 글이며, 난 여전히 그것을 믿고 있다 : 지난 1월 난 체키니에게 B+등급을 주면서 Top 50위 쯤에 드는 선수로 평가한 적이 있다. 하지만, 많은 스카우팅 리포트와 나의 직관에 의해 그의 평가를 B등급을 주면서 Top 50위도 안되는 선수라고 평가절하한 적이 있다. 그런 평가속에서도 그는 여전히 잘하고 있지만, 많은 사람들은 여전히 그를 평가절하하고있다.'
45) Corey Seager, SS, Los Angeles Dodgers. Pre-season 70, July 37. 상위 싱글 A로 승격된 후에 삽질했지만, 그는 여전히 최고의 미들 인필더 유망주 중에 하나다.
71) Zach Lee, RHP, Los Angeles Dodgers. Pre-season 120, July 61. 퀄러티있는 스트라익을 던지는거 같다.
72) Julio Urias, LHP, Los Angeles Dodgers. Unranked pre-season, July 75. 더 조사를 한다면 순위가 변경될 수가 있지만, 16/17세의 나이로 MWL에서 엄청난 모습을 보여줬으며, 이는 놀라운 것이다. 더 높은 랭킹으로 상승할 수도 있다.
한편, 유리아스는 GLL에서 지난 5월 26일날 데뷔전을 치뤘는데, 이게 GLL의 2013년 최고의 순간(Top 25 Loons Moments of 2013)에서 6위를 차지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오늘 6위를 발표하였고, 추후 1위까지 발표할 것입니다. 현재는 25~6위까지 다 공개되어있습니다.
HONORABLE MENTION란에는 다저스 유망주가 없었습니다.
헤어스턴 주니어(Jerry Hairston Jr.)가 허리쪽이 좋지 못해서 오늘 경기전 팀훈련에 참가하지 못했었다고 합니다. SF 2차전이 끝난 후에 이상을 느꼈다는군요. 아직 자신이 플옵 로스터에 들지 안들지 확실하지않는 상황에서 안좋은 소식입니다.
일단 5경기만 열리는 DS이다보니 상대적으로 야수를 더 데려가는게 옳을텐데, 이띠어(Ander Either)도 못나온다고 하면 마이클 영(Michael Young)이나 SVS가 들어갈 가능성이 높지 않을까 싶네요.
록스 3경기동안 다저스는 커쇼(Clayton Kershaw), 그랜키(Zack Greinke), 류현진(Hyun-Jin Ryu)이 차례대로 나오는데, 메팅리에 따르면 투구수조절은 하지 않는 일반적인 형태가 될 것이라고 합니다. 그렇다고 115개나 120개....뭐 이렇게는 안던지게 하겠다는군요.
그래도 75~90개 사이에서 끊어줬으면 좋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