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BA] 젠-호 쩡 (Jen-Ho Tseng), 스카우팅 리포트

MiLB/Scouting Report

by Dodgers 2017. 11. 18. 02:06

본문

반응형


대만출신 선수로 뭐라고 이름을 발음해야 하는지 모르겠습니다. 젠-호 쩡이라고 발음을 해야 하는지...아니면 쩡전호라고 발음하는 것이 맞는 것인지....2013년 시카고 컵스와 계약을 맺은 우완투수로 당시에 162만 5000달러의 계약금을 받았다고 합니다. 천천히 꾸준하게 발전하는 모습을 보여준 선수로 올해 AA팀에서 좋은 모습을 보여주면서 컵스 올해의 마이너리거에 선정이 되었고 9월달에 메이저리그의 부름을 받았다고 합니다. 계약 당시에 유사한 스터프를 보여주고 있는 선수로 평균이상의 체인지업이 가장 좋은 구종이라고 합니다. 직구는 꾸준하게 90-93마일을 유지하고 있는데 스트라이크 존 구석구석을 잘 공략하고 있다고 합니다.커브볼과 커터 타임의 슬라이더를 던지고 있는데 겨우 평균적인 구종이라고 합니다. 하지만 여전히 자신감을 갖고 던지고 있다고 합니다. 포수를 신뢰하는 모습을 보여주면서 올해 더 좋은 모습을 보여줄 수 잇었다고 합니다. 과거에 비해서 변화구를 던질 때 더 좋은 로케이션을 보여주었다고 합니다. 오프시즌에 몸관리를 철저하게 하면서 건강한 시즌을 보낼 수 있었다고 합니다. 미래에 4-5선발이 될 재능을 갖고 있는 선수로 2018년에 선발투수 경쟁을 할 것으로 보인다고 합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