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해외 유망주 관련 소식 모음

MiLB/MLB Prospects

by Dodgers 2015. 6. 27. 12:42

본문

반응형



이제 2015-2016년 해외 유망주들과 계약을 맺을 수 있는 시점이 일주일도 남지 않았습니다. 한국시간으로 7월 3일 아침이면 많은 유망주들의 계약소식을 알 수 있을것 같습니다. 아래 링크를 클릭하면서 팬그래프의 맥다니엘이 올린 글을 보실 수 있습니다.


http://www.fangraphs.com/scoutboard.aspx?draft=2015int&type=0&pos=all


다저스와 링크가 된 선수는 모두 7명입니다. (최소 계약금 30만달러) 현재 링크가 된 선수 이외에 다른 선수들과도 다저스가 링크가 되어 있는 상태라고 하니..좀 더 지켜볼 필요가 있어 보입니다. 몇몇 쿠바선수들도 더 리스트에 포함이 될 수 있지만 아직 사무국으로부터 완전한 자유계약선수로 인정을 받지 못했기 때문에 리스트에 포함하지 않았다고 합니다. 베이스볼 아메리카에서는 블라디미르 구티아레즈 (Vladimir Gutierrez), 유스니어 디아즈 (Yusnier Diaz), 노지 루이스 (Norge Ruiz)가 야디어 알바레즈나 에디 마르티네즈보다 더 좋은 선수라고 평가를 했는데 맥다니엘은 그런 생각을 갖고 있지 않은 모양입니다. 모두 1000만달러이하의 계약금을 받을 것으로 예측하고 있네요. 제가 보기에....위에 3명 모두 쿠바에서 확실한 성적을 보여준 선수이기 때문에 게약금이 1500만달러는 넘을것 같은데....


일단 쿠바 선수들이 만족할 수 있는 금액을 줄 수 있는 가장 확실한 팀은 LA 다저스이며 다저스가 원하는 선수가 있다면 다른 구단을 압도할 수 있는 금액을 제시할 것 같다고 합니다. (금전적으로 라이벌이라고 할 수 있는 뉴욕 양키즈가 없는 상황이니....) 외야수인 에디 마르티네즈의 경우 지금까지 어디에도 다저스와 접근했다는 예측이 없었는데.....맥다니엘은 다저스가 가장 선호하는 구단일것이라고 이야기를 했습니다. 계약금도 1100만달러라고 표시를 해 놓았고.....개인적으로는 이선수보다 유스니어 디아즈가 더 땡기는데....5명의 선수는 이미 자주 블로그에 포스팅을 했었는데 두명의 선수는 새롭게 이름이 나온 선수입니다.


1. 야디어 알바레즈 (Yadier Alvarez), 1600만달러

2. 에디 마르티네즈 (Eddy Martinez), 1100만달러

3. 루시우스 팍스 (Lucius Fox), 550만달러

12. 스탈링 에레디아 (Starling Heredia), 250만달러

15. 로니 브리토 (Ronny Brito), 200만달러



34. 오닐 크루즈 (Onil Cruz), 75만달러

다저스가 75만달러의 계약금을 투자하기로 한 선수인 모양입니다. 구글검색을 해도 다저스의 이름이 나오지 않고 있는데....아직 구두계약상황이기 때문에 언론에는 공식적인 보도가 없는 모양이네요. 



동영상을 보면 알겠지만 농구 선수가 유격수 수비를 하고 있네요. 3루수로 표기가 되어 있지만 프로에서는 아마도 외야수가 될 가능성이 높지 않을까 싶습니다. 본인을 위해서는 내야수로 어떻게든 남고 싶겠지만...(1년사이에 키가 3인치나 커졌네요. 그래서 원래 포지션이었던 유격수 자리를 지키지 못할 것으로 보는 모양입니다.) 이선수도 스탈링 에레디아가 참가했던 플로리다 쇼케이스에 참가했었네요. 실제 경기 타격동영상을 보니 컨텍능력이 우수한 선수로 보이지는 않는데...다저스는 어떤 장점 때문에 75만달러나 투자를 했는지 궁금하기는 하네요. 마른 몸에 근육을 붙이면 다른 모습을 보여줄지도 모르죠. 느낌상 다저스가 이번 드래프트에서 5라운드에 지명한 브랜든 데이비스 느낌이 많이 나네요.



41. 그레수안 실베리오 (Gresuan Silverio), 30만달러

찾아보니 지난해 겨울에 플로리다에서 있었던 쇼케이스에 참석을 했었네요. 스탈링 에레디아도 참석을 했었네요 (트래이너도 동일하네요. 아마도 패키지딜인듯 싶네요. 트래이너 홈피에 다른 선수들 증명 사진이 전부 있는데..실베리오만 없음.ㅋㅋㅋ). 도미니카에 흔하지 않은 포수 유망주로 6피트, 165파운드의 신체조건을 갖고 있는 스위치히터네요. 일단 지난 쇼케이스 사진중에서 포수 장비를 갖고 있는 선수가 좌측 상단의 선수이기 때문에 저선수가 아닐까 추측해 봅니다.


다저스와 링크가 된 선수들이 3805만달러네요. 다저스에게 허용이 된 슬롯머니가 200만달러 수준이니....3600만달러가 초과한 상태네요. 그럼 사치세가 3600만달러라는 말이군요. 결국 7명의 선수를 영입하기 위해서 다저스는 7400달러의 돈을 사용하겠군요.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