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알렉스 버듀고 (Alex Verdugo), 스카우트 리포트

MiLB/Scouting Report

by Dodgers 2014. 4. 24. 18:04

본문

반응형


애리조나 지역의 고교 유망주인 알렉스 버듀고는 6피트 1인치, 190파운드의 몸을 갖고 있는 선수로 투타 모두에서 재능을 보여주고 있는 선수라고 합니다. (좌투-좌타입니다.) 애리조나 주립대학에 스카우트가 되어 있는 상태라고 하는데..많은 이들이 예상하는 것처럼 1라운드 샌드위치픽-2라운드 초반픽을 받는다면 아마도 프로행을 선택할 것으로 보인다고 하는군요. 이선수의 미래가 투수인지 아니면 외야수인지에 대해서는 스카우터들의 의견이 나눠지고 있는데 투수가 된다면 3선발이 될 수 있는 재능이며 타자가 된다면 주전 우익수로 뛸 수 있는 재능이라고 합니다.

타자로 좋은 배트 스피드와 파워 포텐셜을 갖고 있는 선수인데 고교선수라는 것을 고려하면 세련된 타격 감각을 갖고 있다고 합니다. 미래에 0.280이상의 타율과 20개전후의 홈런을 기록할 수 있는 타자가 될 것이라는 기대를 받고 있다고 합니다. 현재는 중견수 수비를 하고 있지만 미래에 근육이 붙는다면 결국 우익수로 이동하게 될 것 같다고 합니다. 스피드는 평균수준이라고 합니다. 

투수로 버듀고는 간결하고 쉬운 투구폼을 갖고 있는데 쓰리쿼터형태의 앵글에서 나오는 그의 직구는 89~91마일 수준에서 주로 형성이 되고 있다고 합니다. (최고 94마일까지 나온다고 합니다.) 만약 투수로 집중을 한다면 구속향상의 여지는 있다고 합니다. 커브볼과 체인지업을 던지고 있다고 하는데 발전 가능성이 있는 구종이라고 합니다. 전체적으로 공의 움직임이 좋은 투수라고 합니다. 1996년 5월생으로 상대적으로 어린 선수라는 점도 장점이라고 합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