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공수주에서 좋은 재능을 보여주고 있는 마르커스 윌슨 (Marcus Wilson)

MiLB/MLB Prospects

by Dodgers 2020. 1. 15. 00:09

본문

반응형

보스턴 레드삭스는 2019년 4월 19일에 팀의 오랜 유망주였던 블레이크 스와이하트를 애리조나 디백스로 넘겨주면서 외야수 유망주인 마커스 윌슨을 트래이드 댓가로 받는 선택을 하였습니다. (Boston Red Sox traded C Blake Swihart and Future Considerations to Arizona Diamondbacks for CF Marcus Wilson) 2014년 드래프트에서 애리조나 디백스의 추가픽 지명을 받고 프로생활을 시작한 외야수로 2018년에 A+팀에서는 부진한 모습을 보여주었지만 2019년에는 애리조나 디백스와 보스턴 레드삭스의 팜에서 개선이 된 모습을 보여주었기 때문에 2019년 시즌이 끝난 이후에 보스턴 레드삭스의 40인 로스터에 합류할수 있었습니다. (2019년에 119경기에 출전한 마르커스 윌슨은 0.269/0.357/0.492, 18홈런, 58타점, 13도루를 기록하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보스턴 레드삭스에 합류한 이후에 타격 어프로치를 개선하면서 삼진 비율을 낮춘 것이 전체적인 성적향상으로 이어졌다고 합니다. 그리고 스피드를 활용하는 방법을 익히면서 중견수와 우익수로 좋은 수비를 보여주기 시작해였다고 합니다. 좋은 성적을 보여주면서 타석에서 더욱 더 자신감이 있는 모습을 보여주게 되었고 이것은 또다시 성적향상으로 이어졌다고 합니다. 드래프트 당시에 원석에 가까운 툴을 갖고 있다는 평가를 받았던 마르커스 윌슨이 서서히 갖고 있는 툴을 경기중에 보여주기 시작하였다고 하는군요. 갖고 있는 근력과 운동능력, 스피드를 고려하면 미래에 20홈런-20도루를 기록하는 선수가 될 수 있을 것이라는 평가를 받았는데..서서히 평가에 어울리는 성적을 보여주기 시작하였다고 합니다. 애리조나 디백스에서 뛰던 당시에는 잡아당기는 스윙을 하였지만 보스턴 레드삭스에 합류한 이후에는 밀어치는 타격 어프로치를 보여주기 시작하였다고 합니다.

 

1996년 8월 15일생인 마르커스 윌슨은 아마도 2020년 시즌을 AA팀에서 시작을 할 것으로 보이지만 2019년의 상승세를 이어간다면 2020년 시즌 후반에는 메이저리그에서 뛰는 모습을 보여줄 가능성도 있다고 합니다. 재키 브래들리가 2020년 시즌이 끝나면 자유계약선수가 되는 보스턴 레드삭스는 마르커스 윌슨이 미래에 중견수 자리를 차지할 수 있는 후보중에 하나로 고려하고 있다고 합니다. 플러스 등급의 스피드와 플러스 등급의 어깨를 갖고 있는 선수이기 때문에 외야 모든 포지션에 대한 수비를 담당하는 모습을 보여줄 수도 있다고 합니다. 2020년초 보스턴 레드삭스는 팀의 유망주들을 위한 "Rookie development program"을 운영할 예정이라고 하는데 마르커스 윌슨도 이프로그램에 초대가 되었다고 합니다. 메이저리그에 근접했다고 판단이 되는 유망주들이 부름을 받는 행사라고 합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