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MLB.com] 드류 워드 (Drew Ward), 스카우팅 리포트

MiLB/Scouting Report

by Dodgers 2018. 2. 21. 20:48

본문

반응형

 

2014년 드래프트에서 지명을 받을 선수였지만 빠르게 고교생활을 마무리 하면서 2013년 드래프트 대상자가 되었다고 합니다. 그리고 고교마지막 시즌에 좋은 모습을 보여주면서 워싱턴의 3라운드 지명을 받았다고 합니다. 워싱턴은 상당히 공격적으로 드류 워드를 다루었고 21살의 나이로 AA팀에 도달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지난해 다시 AA팀에서 시즌을 시작한 드류 워드는 부상으로 인해서 성적이 떨어지는 모습을 보여주었다고 합니다. 그리고 그 부상으로 인해서 오프시즌에 손목 수술을 받았다고 합니다.

 

Scouting grades: Hit: 40 | Power: 50 | Run: 30 | Arm: 55 | Field: 50 | Overall: 45

 

좌타석에서 인내심을 보여주고 있는 타자로 많은 공을 지켜보면서 볼넷을 골라내고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삼진이 적지 않은 선수로 지난해 27%의 삼진비율을 보여주었다고 합니다. 그리고 타석에서 소극적이기 때문에 양질의 타구를 잘 만들어내지 못하고 있다고 합니다. 아마추어시절에는 파워 포텐셜을 인정을 받았는데 2016년부터 실제 경기에서도 평균적인 파워를 보여주고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지난해 AA팀에서는 그런 모습을 보여주지 못했다고 합니다.) 일단 구단 관계자들은 경험을 쌓는다면 꾸준한 파워를 보여줄 것으로 믿고 있다고 합니다. 고교시절에 유격수였던 선수지만 마이너리그에서는 3루수로 많은 플레잉 타임을 가졌다고 합니다. 최소한 3루수로 봐줄만한 수비를 할 수 있는 선수로 평가를 받고 있다고 합니다. 꾸준하게 평균이상의 어깨를 보여주고 있다고 합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