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MLB.com] 텔미토 어거스틴 (Telmito Agustin), 스카우팅 리포트

MiLB/Scouting Report

by Dodgers 2018. 2. 21. 20:49

본문

반응형

 

도미니카 서머리그에서 인상적인 모습을 보여주면서 주목을 받았다고 합니다. 그리고 2015년에 미국 무대에서도 좋은 성적을 보여주는 모습을 보여주었다고 합니다. 하지만 풀시즌을 뛰면서는 꾸준한 모습을 보여주지 못했다고 합니다. 일단 다행스럽게 지난해 A팀에서는 조금 개선된 모습을 보여주었다고 합니다.

 

Scouting grades: Hit: 45 | Power: 35 | Run: 55 | Arm: 50 | Field: 50 | Overall: 45

 

좌타석에서 빠른 손움직임을 보여주고 있는 선수로 많은 땅볼과 라인 드라이브 타구를 만들어내는 타입의 타자라고 합니다. 번트 능력도 준수한 선수라고 합니다. 일단 타석에서 매우 빠르게 움직이는 선수라고 합니다. 평균이상의 스피드를 잘 활용하고 있는 선수지만 파워를 기대하기 힘든 선수라고 합니다. 물론 정확하게 맞은 타구는 2루타와 3루타로 연결시킬 수 있는 타자라고 합니다. 계약할 당시에는 수비적인 부분에서 거친 선수였다고 합니다. 하지만 이후 2년간 수비적인 부분에서 많은 발전이 있었다고 합니다. 하지만 아쉽게 2017년에는 수비적인 부분에서 많은 문제점을 보여주었는데 일단 경기에 대한 집중력이 떨어지고 최선을 다하지 않는 모습을 보여주었다고 합니다. 일단 중견수 수비를 할 수 있는 선수지만 좌익수가 더 적절해 보인다고 합니다. 스피드와 평균적인 어깨가 좌익수에 어울린다고 합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