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마이클 마투엘라 (Michael Matuella), 토미 존 수술

MiLB/MLB Draft

by Dodgers 2015. 4. 2. 13:23

본문

반응형



2015년 드래프트에 나올 대학 투수중에서 가장 좋은 실링을 갖고 있다는 평가를 받았던 우완 마이클 마투엘라가 토미 존 수술을 받을 예정이라고 합니다. 대학시즌 초반부터 몸이 좋지 않다는 평이 많았는데 결국 토미 존 수술을 받게 되는군요. 현시점에 토미 존 수술을 받는다면 내년 후반기에 정상적인 피칭일 가능하다는 말 같은데.....드래프트 가치에 어느정도 영향을 줄지 모르겠습니다. 요즘에는 워낙 성공적인 토미 존 수술이 많기 때문에 드래프트 가치에 큰 영향을 미치지 않는 편이지만 각팀의 유망주 평가 기준에 따라서는 호불호가 갈릴 수도 있다는 생각이 듭니다. 


올해 대학리그에서 25이닝을 투구해서 1.08의 평균자책점을 기록하고 있는 마이클 마투엘라는 24개의 삼진을 잡아내는 동안에 11개의 볼넷을 허용했습니다. (기록보다 구위 자체가 기대보다 좋지 못하다는 말이 있었습니다.) 대학에서 뛰는 동안에 계속해서 좋은 신체조건과 승부근성, 좋은 구위를 보여준 선수였지만 계속해서 여러가지 부상으로 인해서 건강에 대한 물음표가 붙어 있는 선수였는데 결국 1년이상의 재활 기간이 필요한 토미 존 수술을 받게 되었네요. (1학년때는 사타구니부상, 2학년때는 디스크로 많은 이닝을 던지지 못했습니다. 2년간 141이닝만 피칭을 했다고 합니다.)


지난주에 좌완투수 브래디 에이켄의 토미 존 수술 소식이 전해졌는데 비슷한 평가를 받고 있던 마이클 마투엘라도 토미 존 수술을 받으면서 메이저리그 구단들의 선택을 어렵게 하고 있습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