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시애틀 매리너스, 미사엘 시베리오 (Misael Siverio)와 계약

MiLB/MLB Prospects

by Dodgers 2014. 11. 18. 16:42

본문

반응형


시애틀 매리너스가 쿠바 출신의 좌완투수 미사엘 시베리오와 계약을 맺었다고 합니다. 25만달러의 계약금을 받게 된 미사엘 시베리오는 내년시즌에 메이저리그에서 뛰게 되면 50만 8000달러의 연봉을 받게 되며 마이너리그에서 뛰게 된다면 12만달러의 연봉을 받게 된다고 하는군요. 이미 만 25세이고 쿠바리그에서 여러시즌을 보냈기 때문에 CBA룰에 적용을 받지 않고 완전한 FA로 시애틀 매리너스와 계약을 맺었습니다. 

5피트 9인치의 작은 신장을 갖고 있는 좌완투수로 최고 구속도 80마일 중반-후반 수준이기 때문에 폭발적인 구위를 보여주지는 못할 것으로 보입니다. 따라서 얼마나 갖고 있는 구종을 활용할지가 성공의 관건이 될 것 같습니다. (가장 좋은 구종은 커브볼이라고 합니다.) 제 기억에 다저스도 이선수의 영입에 관심이 있었는데 계약을 하지 않은 모양입니다. 일단 체격이 다저스가 선호하는 타입이 아니네요. 가장 최근에 멕시코에서 뛰었다고 하는데 29.1이닝을 피칭해서 2.45의 평균자책점을 기록했다고 합니다. (36개의 삼진을 잡는 동안에 10개의 볼넷을 허용했습니다.) 

일단 투수에게 유리한 홈구장을 쓰는 시애틀 매리너스와 계약을 맺었기 때문에 미사엘 시베리오가 메이저리그에 적응하는데 어려움은 없을것 같은데 과연.....메이저리그에서 생존할 수 있는 구위를 보여줄지.....쿠바리에서 기록한 성적을 보면....제구력 자체가 우수한 선수도 아닌것 같은데....뭐...시애틀 입장에서도 큰 돈을 투자한 것은 아니기 때문에 나쁘지 않은 도박으로 보이는군요.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