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LA 다저스의 지명을 받은 브랜든 마르티네즈 (Brandon Martinez)

LA Dodgers/Dodgers Prospects

by Dodgers 2009. 6. 22. 01:46

본문

반응형

사용자 삽입 이미지


Perfect Game에 이선수에 대한 스카우팅 리포트가 올라와 있어서 퍼왔습니다. 그리고 밑에는 드래프트 직후에 나온 기사인데...이제야 붙입니다. 지난번에 다른 분이 포스팅을 한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마르티네즈는 신체적으로 10라운드 안에 지명을 받을 만한 재능을 갖고 있다고 합니다. 일단 사인 가능성이 아주 높은 고졸 선수로 평가가 된다고 하는군요. 이유는...이미 아버지라고 하는군요. 따라서 대학에 가는 것은 상상하기 힘들다고 하는군요. 아니...1990년생이 벌써 아버지라니....그는 빠르고 부드러운 팔스윙을 갖고 있고 쓰리쿼터에서 던지는데 매우 자연스럽다고 하는군요. (큰 키와 사이드암 투구폼이라고 하니 현재 다저스에서 뛰고 있는 제프 위버가 생각이 나는군요.) 직구는 90~91마일 수준이며 최고 94마일을 던진다고 합니다. 그리고 좋은 커브볼을 갖고 있다고 합니다. 매우 큰 각을 갖고 있다고 하는군요. 체인지업도 갖추고 있는데 80~81마일 수준의 공이라고 합니다. 하지만 거의 사용하지 않는다고 하는군요. 일단 아직 커맨드가 일정하지 못하기 때문에 제구에 어려움을 갖고 있다고 합니다. 올해 좋은 성적을 기록했지만 워낙 약한 지구에서 기록한 성적이기 때문에 큰 의미를 두기는 힘들다고 하는군요.

캘리포니아 지역 언론에 지난번 드래프트에서 다저스가 7라운드에 지명을 한 브랜든 마르티네즈에 대한 기사가 올라와 있어서 퍼왔습니다. 최근 기사는 아닌것 같은데...없는 자료 찾다가 올립니다. 일단 7라운드 지명을 받은 것에 대해서 매우 기쁘다고 하는군요. 특히나 다저스의 지명을 받은 것에 대해서 꽤나 영광스러운 일이라고 이야기를 했습니다. 7라운드에 그를 지명하기 전에 다저스는 그의 아버지에게 전화를 해서 계약할 의사가 있는지 물어봤다고 하는군요. 당시에 그의 아버지는 계약할 의사가 있음을 밝혔고 다저스는 그를 지명했다고 합니다. 올해 등 근육 통증과 위 바이러스 때문에 고생을 했지만 그는 올해 고교시즌에 5승 3패 평균자책점 1.24를 기록했다고 합니다. 45이닝을 투구해서 85개의 삼진을 잡았다고 합니다. (정상적인 컨디션이 아니라는 것을 고려하면 매우 인상적인 수치가 아닌가 싶습니다.) 거의 모든 팀에서 마르티네즈의 투그를 보기 위해서 구장을 찾았다고 합니다. 그는 6피트 4인치의 신장에 150파운드의 몸무게를 갖고 있는 매우 마른 선수라고 합니다. (193센티미터에 68킬로그램의 몸무게가 가능한지 모르겠습니다. 이회창 아들도 아니고...사진을 보니 엄청 말랐네요. 전 도미니카 출신의 선수가 미국의 고교에서 뛰는 것으로 생각을 했는데 백인이군요.) 하지만 그는 최고 94마일의 강속구를 던진다고 합니다. 그리고 수준급의 커브볼과 쓸만한 체인지업을 갖고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그의 마른 몸에 근육이 더 붙는다면 그의 구속과 스터프는 더 좋아질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고 합니다. (물론 맥도널드처럼 전혀 살이 찌지 않을수도 있겠지만...) 일단 감독의 말에 따르면 올해 건강이 좋지 않았기 때문에 그의 이닝수가 많지 않았다고 합니다. 만약 건강했다면 더 좋은 평가를 받았을것 같다고 합니다. 그를 지명한 다저스의 스카우터에 따르면 그는 매우 좋은 딜리버리와 빠른 팔 스윙을 갖고 있는 투수라고 합니다. 그리고 신체적으로 볼때 성장 가능성이 아주 많은 선수라고 합니다. 일단 마르티네즈와 아버지는 그가 다저스와 곧 협상을 할 것이고 계약할수 있을 것으로 기대를 한다고 합니다. 일단 그의 순번을 고려하면 그는 이번에 13~15만달러의 계약금을 받을수 있을것 같다고 합니다. 아버지가 인터뷰를 한 것을 보니 돈보다는 프로팀에서 던지는 것에 더 많은 관심을 갖고 있기 때문에 계약금은 큰 문제가 아니라고 하는군요. (돈은 메이저리그에 가서 벌겠다고 하는군요. 2년전 앤드류 람보의 인터뷰를 보는것 같습니다. ㅎㅎㅎ)

여기 투구 동영상이 있습니다.
http://seattle.mariners.mlb.com/media/video.jsp?content_id=4737151

동영상을 보면 알겠지만 투구폼도 이상이 없고 근육을 키워서 구속만 올릴수 있다면 괜찮은 지명이 될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