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BA] 히데키 마쓰이 (Hideki Matsui)의 2003년 스카우팅 리포트

MiLB/Scouting Report

by Dodgers 2022. 2. 7. 00:06

본문

반응형

일본 프로야구에서 고질라라는 별명을 얻을 정도로 스타였던 히데키 마쓰이는 2002년에 커리어 3번째 MVP에 선정이 되었다고 합니다. (7리 차이로 트리플 크라운 달성에 실패를 하였다고 합니다.) 그리고 시즌이 끝난 이후에 미국에 진출한 히데키 마쓰이는 뉴욕 양키스와 3년 2100만달러 수준의 계약을 맺는 선택을하였습니다. 근육질 몸을 갖고 있는 히데키 마쓰이는 전형적인 일본 프로야구 타자들의 스윙을 갖고 있는 선수로 플러스-플러스 등급의 파워를 갖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뉴욕 양키스의 우측 펜스가 짧은 것은 마쓰이에게 도움이 될 것이라고 합니다.)

 

일본 프로야구에서 가장 좋은 파워를 갖고 있는 선수로 평균 이상의 배트 스피드를 바탕으로 실투를 용서하지 않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고 합니다. 타석에서 참을 성을 보여주고 있는 선수로 투스트라이크 이후에도 자신의 스윙을 하고 있다고 합니다. (일본 프로야구팀에서 좋은 파워를 보여주었지만 몇몇 스카우터들은 이상적이 않은 타격 어프로치를 갖고 있으며 상대적으로 작은 일본 구장에서 뛰면서 많은 홈런을 기록하였기 때문에 메이저리그에서 좋은 파워를 보여줄 수 있을지에 대한 의문을 갖고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일본 프로야구에서 경험하지 못한 구속의 직구를 공략할수 있을지에 대한 의문도 갖고 있다고 합니다.) 일본에서 중견수로 3차례 골드 글러브를 수상한 선수지만 수비 능력보다는 인기가 많았기 때문에 골드 글러브를 수상한 것이라고 합니다. 전체적으로 겨우 평균적인 어깨와 수비범위를 보여주고 있기 때문에 미래에 좌익수가 될 것으로 보인다고 합니다. 몇몇 스카우터들은 결국 1루수가 될 것으로 예상하기도 한다고 합니다. (일본 프로야구에서 3루수 테스트를 받기도 했지만 미국에서는 고려되지 않을것 같다고 합니다.) 일본 프로야구 최고 인기팀에서 뛰었기 때문에 뉴욕 언론의 압박을 잘 극복할수 있을것 같다고 합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