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3방의 홈런으로 시즌 26승째를 거둔 LA 다저스

LA Dodgers/Dodgers News

by Dodgers 2019. 5. 11. 15:36

본문

반응형

어제 경기에서 완봉패를 당했기 때문에 오늘 경기를 가져올 필요가 있었는데 어제 경기와 반대로 투수진이 좋은 피칭을 하였고 타선이 홈런으로 점수를 만들어내면서 필요한 승리를 가져올 수 있었습니다. 오늘 승리한 덕분에 시즌 성적이 26승 15패가 되었습니다. 오늘 경기에서 워싱턴 내셔널즈의 야수들의 플레이를 보니 왜 워싱턴 내셔널즈의 2019년 성적이 좋지 않은지를 알수 있겠더군요. 전체적인 플레이에서 의욕이 없는 모습이 자주 노출이 되었습니다.

 

타자중에서는 작 피더슨이 2개의 홈런을 만들어내면서 시즌 12개의 홈런을 기록하게 되었습니다. 시즌 타율이 겨우 0.229인 작 피더슨인데 OPS가 0.942이기 때문에 꾸준하게 경기 출장 기회를 얻는 것으로 보입니다. 타율을 작년처럼 0.260까지만 끌어올릴 수 있다면 좋겠는데...가능할지...그리고 데이비드 프리스가 결정적인 투런 홈런을 한개 만들어내면서 팀 승리에 큰 기여를 하였습니다. 코디 벨린저는 5월달에 홈런이 없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지만 2개의 안타를 만들어내면서 아직 방망이 죽지 않았다는 것을 증명하였습니다.

 

투수진은 오늘 켄타 마에디가 6이닝 무실점, 훌리오 유리아스가 3이닝 무실점을 기록하면서 경기를 마무리 하였습니다. 내일 경기에서 팀의 주축 불펜투수들이 총 동원이 될 수 있겠군요. 켄타 마에다는 오늘 6이닝을 던지면서 1개의 피안타와 2개의 볼넷만을 허용하는 호투를 하였기 때문에 시즌 4승을 달성할수 있었고 시즌 평균자책점도 4.03으로 낮추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훌리오 유리아스는 3이닝을 던지면서 시즌 2번째 세이브를 기록하였습니다. 아마도 3일정도 푹~휴식을 취한 다음에 다음 등판을 하겠군요.

 

2019년 5월 중순에 다저스가 휴식일이 많기 때문에 선발 로테이션이 변화를 줄 것으로 보입니다. (일단 현지시간으로 13일과 16일날 경기가 없습니다.) 현재 페이스가 좋은 편인 류현진과 클레이튼 커쇼의 선발 로테이션은 지켜질 가능성이 있지만 다른 선발투수들의 경우 한번 스킵이 되면서 등판 일정이 조정이 될 수도 있을것 같습니다. 다저스의 선발 로테이션을 보면 좌투수 3명이 연속으로 등판을 하고 있기 때문에 순번을 조절해서 중간에 우투수가 들어갈 필요가 있어 보입니다.

 

맥스 슈어저의 유망주시절에 대해서 알아보자:
https://ladodgers.tistory.com/15624

 

맥스 슈어저 (Max Scherzer)의 유망주시절에 대해서 알아보자

워싱턴 내셔널즈의 우완 선발투수 맥스 슈어저는 현재 내셔널리그 최고의 선발투수입니다. (클레이튼 커쇼가 지난 2년간 부상으로 이닝소화력이 많이 떨어진 상태라...) 올해 4번의 선발등판에서 인상적인 모습을..

ladodgers.tistory.com

내일 워싱턴 내셔널즈와의 3차전 선발투수는 맥스 슈어져와 워커 뷸러입니다. 내일 선발투수 매치업은 LA 다저스가 확실하게 밀린다고 할수 있지만 2019년에 맥스 슈어저가 등판한 날 워싱턴 내셔널즈의 타자들과 불펜투수들이 도움을 주지 못하고 있는 상황이라...워커 뷸러가 좋은 피칭을 한다면 다저스에게도 승리의 기회가 올 가능성이 있습니다. (오늘 경기처럼 선취점을 다저스가 먼저 만들어낸다면 워싱턴 내셔널즈의 타자들이 나쁜 공에 방망이가 많이 나갈 가능성이 큽니다.)

 

워싱턴 내셔널즈의 선발투수인 맥스 슈어저의 경우 1승 4패 평균자책점 3.78을 기록하고 있지만 가장 최근 밀워키 브루어스와의 경기에서는 6이닝을 던지면서 10개의 삼진을 잡아내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맥스 슈어저가 등판한 경기에서 워싱턴 내셔널즈는 1승 7패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일단 오늘 경기에서 좋은 방망이를 보여주면 작 피더슨을 포함한 좌타자들이 좋은 모습을 보여준다면 좋은 경기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다저스의 선발투수인 워커 뷸러는 지난 등판에서 좋은 모습을 보여주면서 시즌 4승을 달성하였습니다. 특히 최근 2번의 등판에서는 조금씩 좋아지는 모습을 보여주었기 때문에 내일 경기에서도 좋은 모습을 기대할 수 있을것 같습니다. (워커 뷸러가 아직 어리기 때문인지 확실히 홈경기에 강점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LA 다저스의 타자중에서는 맥스 먼시가 맥스 슈어저에게 6타수 2안타 1홈런을 기록하고 있으며 크리스 테일러가 8타수 2안타, 오스틴 반스가 4타수 1안타, 데이비드 프리스가 6타수 1안타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그만큼 좋은 모습을 보여주는 선수가 없습니다. 코디 벨린저의 경우는 8타수 무안타로 좋은 모습을 보여주지 못했습니다. 워싱턴 내셔널즈의 타자중에서는 앤서니 렌던이 1타수 1안타를 기록하고 있으며 커트 스즈키가 2타수 1안타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내셔널리그 서부지구에서 뛰었던 헤라르도 파라는 12타수 3안타 1홈런으로 나쁘지 않은 모습을 보여주었기 때문에 내일 경기에서 선발 라인업엥 포함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전체적으로 워싱턴 타자들이 워커 뷸러를 상대한 기록이 없습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