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시몬 무지오티 (Simon Muzziotti)의 2015년 스카우트 리포트

MiLB/MLB Prospects

by Dodgers 2015. 5. 7. 20:39

본문

반응형



어제 제시 산체스가 올린 해외 유망주 TOP 30에 다저스와 링크된 선수가 한명 더 있어서 그 선수의 스카우트 리포트를 퍼왔습니다. 다저스가 가장 선호되는 행선지는 아니고 밀워키, 시카고 컵스, 애리조나 디백스, 미네소타 트윈스와 경쟁을 하고 있다고 합니다. (보스턴 레드삭스의 이름이 거론이 되고 있는데...해외 유망주에게 30만달러이상을 쓸 수 없는 보스턴이 왜 여기서 거론이 되고 있는지 모르겠습니다.) 제시 산체스가 올린 유망주 랭킹에서 24위를 차지한 시몬 무지오티는 베네수엘라 출신의 외야수로 1998년 12월 27일생입니다. 좌투좌타의 선수로 6피트, 163파운드의 신체조건을 갖고 있다고 하는군요. 올해 미국에서 있었던 "Major League Baseball's Prospect Showcases"에서 좋은 모습을 보여주면서 스카우터들의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고 합니다. 


Scouting grades: Hit: 50 | Power: 40 | Run: 60 | Arm: 50 | Field: 50


60야드를 6.5초에 달릴 정도로 좋은 스피드를 갖고 있는 선수로 더 좋은 스피드를 보여줄 수 있는 선수로 평가를 받고 있다고 합니다. 아직 좋은 파워를 보여주고 있지 못하고 있지만 좋은 컨텍을 보여주고 있다는 점에서 점수를 얻고 있다고 합니다. 어떤 스카우터는 시몬 무지오티를 어린 자코비 엘스버리로 비유했다고 합니다. (어떤 유형의 선수인지 감이 올것 같습니다.) 최근 여러 쇼케이스와 워크아웃에서 점점 더 좋은 모습을 보여주면서 자신의 가치를 끌어 올리고 있는 선수라고 합니다. 


다저스의 해외 스카우트 책임자인 밥 앵글이 베네수엘라 야구계에서는 어느정도 영향력이 있는 사람이라고 생각을 하기 때문에 혹시나 하는 맘을 가져봅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