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2018-2019년 해외 유망주 TOP 10

MiLB/MLB Prospects

by Dodgers 2017. 9. 6. 23:31

본문

반응형


2018년 7월 2일 이후에 계약을 맺을 수 있는 유망주중에서 가장 좋은 선수는 아래 10명이라고 합니다. 물론 아직 1년이라는 시간이 남아있기 때문에 약간의 변화가 있을수도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아직 계약을 맺지 못하고 있는 2017-2018년 유망주중에서 내년 7월 2일 이후에 계약을 맺는 선수가 나올 가능성도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일본인 선수인 쇼헤이 오타니때문에 상황이 약간 달라질 가능성도 있다고 합니다.


Orelvis Martinez, ss, Dominican Republic

단단하고 인상적인 신체를 갖고 있는 우타자로 타자로 실링이 높은 선수라고 합니다. 6피트 1인치, 190파운드의 몸을 갖고 있는 선수로 컴펙트한 스윙과 좋은 배트 스피드를 보여주고 있다고 합니다. 신체조건이 더 성장을 한다면 3루수로 이동할 가능성이 있다고 합니다. 토론토 블루제이스가 가장 큰 관심을 갖고 있으며 300만달러가 넘는 계약금을 받을것 같다고 합니다. 


Noelvi Marte, ss, Dominican Republic

내년 유망주중에서 공격 포텐셜이 가장 좋은 선수중에 한명으로 실제 게임에서도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고 합니다. 좋은 타격능력과 파워, 운동능력을 두루 갖고 있는 선수라고 합니다. 시애틀이 가장 큰 관심을 갖고 있다고 알려지고 있는데 300만달러 수준의 계약금을 받을것 같다고 합니다. 


Misael Urbina, of, Venezuela

6피트, 170파운드의 몸을 갖고 있는 선수로 폭발적인 운동능력과 좋은 수비범위를 갖고 있는 중견수라고 합니다. 내년 유망주중에서 가장 빠른 주자라고 합니다. 미네소타 트윈스와 링크가 되어 있다고 합니다.


Francisco Alvarez, c, Venezuela

어릴때부터 인상적인 공격력을 보여주었던 선수로 5피트 11인치, 185파운드의 단단한 몸을 갖고 있는 선수라고 합니다. 작지만 파워풀한 스윙을 하고 있는 선수로 뉴욕 메츠가 가장 큰 관심을 갖고 있다고 합니다. 


Marco Luciano, ss/of, Dominican Republic

최근 도미니카 유망주리그에서 인상적인 배팅을 보여준 선수로 아직 스윙에 구멍이 있기는 하지만 인상적인 파워 포텐셜을 보여주었다고 합니다. 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가 가장 큰 관심을 갖고 있다고 알려져 있는데 200-300만달러 수준의 계약금을 받을것 같다고 합니다.


Diego Cartaya, c, Venezuela

다저스는 2015년 7월에 많은 돈을 사용한 이후에 2년간 30만달러이상의 돈을 유망주에게 투자할 수 없었다고 합니다. 하지만 2018년 7월에는 페널티를 벗어나게 되었다고 합니다. Diego Cartaya는 다저스가 가장 큰 관심을 보여주고 있는 유망주로 6피트 2인치, 185파운드의 신체조건을 갖고 있는 포수 유망주라고 합니다. 우타자인 그는 강한 어깨를 갖고 있으며 좋은 야구 지능을 갖고 있다고 합니다. 10살 이후로 여러 국제대회에 베네수엘라 대표로 활약을 했던 선수라고 합니다. 타격 동영상을 보니...확실히 힘이 있는 타격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리고 포수라는 포지션을 고려하면 크가 크고 팔다리가 긴 느낌인데...미래에 신체조건이 너무 커지면 코너 외야수로 뛸 수도 있겠네요.


Gabriel Rodriguez, ss, Venezuela

내년 계약을 맺을 수 있는 선수중에서 가장 세련된 타격을 보여주고 있다고 합니다. 베네수엘라 대표로 여러 해외 토너먼트에서 뛰었다고 합니다. 지난달 15세이하 대표로 참가한 대회에서는 0.364/0.407/0.636의 성적을 보여주었다고 합니다. 스피드는 떨어지는 선수지만 인상적인 타격스킬과 좋은 야구 지능을 보여주고 있는 선수로 클리블랜드가 가장 큰 관심을 보여주고 있는 구단이라고 합니다.


Jose Rodriguez, c, Venezuela

베네수엘라 출신의 포수로 6피트, 165파운드의 신체조건을 갖고 있다고 합니다. 좌타석에서 보여주는 공격 포텐셜이 인상적인 선수라고 합니다. 현재는 방망이가 수비보다 더 인상적인 선수라고 합니다. 가장 큰 관심을 보여주고 있는 구단은 텍사스 레인저스라고 합니다.


Enrique de la Cruz, of, Dominican Republic

내년 계약을 맺을 수 있는 선수중에서 가장 좋은 운동능력을 갖고 있는 선수로 6피트, 175파운드의 몸을 갖고 있다고 합니다. 인상적인 스피드를 갖고 있으며 우타석에서 인상적인 컨텍능력을 보여주고 있다고 합니다. 아마도 200만달러 수준의 계약금을 받을 것으로 보이며 디트로이트가 가장 유력한 구단이라고 합니다.


Starlyn Castillo, rhp, Dominican Republic

6피트 190파운드의 단단한 몸을 갖고 있는 선수로 준수한 파워 스터프를 보여주고 있다고 합니다. 이미 90마일 중반의 직구를 던지고 있다고 합니다. 몇몇 팀들은 16살의 투수에게 많은 돈을 투자하는 것을 꺼려하지만 이미 확실한 도미니카 최고의 투수 유망주로 꼽히고 있다고 합니다. 필라델피아 큰 관심을 갖고 있는 가운데 계약금은 100만달러가 넘을것 같다고 합니다. 


지난 2년간 다저스가 탑 레벨 유망주들을 영입할 수 없었기 때문에 크게 관심이 없었는데 2018년 7월 2일부터는 다저스도 탑 레벨의 유망주 영입이 가능하겠네요. 아마도 내년에 사용할 수 있는 돈은 475만달러일텐데...트래이드를 통해서 200-300만달러 추가하면 700만달러 언저리의 돈을 사용할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내년에도 페널티 때문에 머니 전부 사용할수 없는 구단들이 상당히 있으니..새로운 해외 유망주 스카우팅 책임자가 영입이 된 이후로 베네수엘라 출신 선수, 선구안이 세련된 선수들을 다수 영입하고 있는데...내년에도 비슷한 선수 영입이 이루지지 않을까 싶습니다. 올해 도미니카 서머리그에서 다저스의 마이너리그 두팀이 아주 좋은 성적을 보여주면서 투자에 대한 성과를 분명하게 보여주고 있기 때문에 구단에서 더 많은 투자를 하지 않을까 하는 기대감을 갖게 하는군요.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